파란, 국내 포털 최초 오픈메일 서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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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 국내 포털 최초 오픈메일 서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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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도메인 그대로, 파란 메일을 쓴다

KTH(대표 노태석)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그대로 쓰면서 파란 메일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메일’ 서비스를 국내 포털 최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파란 ‘오픈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재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파란의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bc.com의 도메인을 가진 기업의 경우, 파란에서 해당 도메인으로 오픈메일을 등록하면, abc.com 도메인 그대로 파란의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오픈메일은 별도의 메일 서버 구축이 필요 없어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오픈메일’을 파란 메일에서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파란 로그인만으로 여러 개의 오픈메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일 계정 추가 및 삭제 기능을 관리자 모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에 메일서버 담당자들만이 수행할 수 있었던 메일 관리 업무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중소규모 업체들이 웹 메일 이용시 겪었던 해당 도메인 차단에 따른 메일 발신 문제나 대량 스팸 수신 문제 등,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에 보다 중점을 두어, 보안 안정성 측면에도 만전을 기했다.

파란 ‘오픈메일’은 기본형과 교육형 등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형의 경우 계정 200개(계정당 1GB), 교육형의 경우 계정 2,000개(계정당 2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파란은 상반기 내에 파란의 메신저인 U2와 오픈메일의 연계 및 모바일로 파란메일과 오픈메일을 이용할 수 있는 ‘1001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모든 휴대폰 단말기에서 ‘1001+모바일 인터넷’ 버튼을 누르면 바로 파란메일로 접속되며, 이동통신 3사 모두 사용 가능하므로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H 파란사업부문장 권은희 상무는 “파란의 ‘오픈메일’ 서비스는 파란의 메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도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서비스”라며, “오픈메일 사용시 단체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단일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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