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을 바꾼 ‘삼륜전기자전거’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상식을 바꾼 ‘삼륜전기자전거’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다니는 광고, 소비자 파고들어

^^^▲ 최근 자체 개발 완료된 삼륜 전기자전거 애드 파워. 심한 광고규제를 벗어날 수 있고 효과적인 이동식 광고로 각광을 받고 있다.광고내용과 광고판은 소비자의 주문으로 다양한 구조물을 시현할 수 있다.^^^
코너링 탁월, 생활밀착형 다용도 변신, 고유가시대 최적

자전거란 사람의 발을 이용해 페달을 밟아서 움직이는 이동 수단이라는 것은 상식이다.

그러나 페달을 이용해 이동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힘이 부치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화석연료인 휘발유를 사용하는 이륜의 오토바이가 등장했다.

그러나 오토바이는 친환경 차량이 아니다. 소음도 많이 나고 가스도 방출하고, 고유가 시대에 걸맞지 않다.

또한 무서울 정도의 속도로 사고율도 높다.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등 유지비용도 만만치 않다.

이러한 점을 극복하자는 취지의 이륜 및 삼륜차가 바로 전기자전거이다.

전기자전거란 배터리를 이용하면서 기존의 페달을 이용하는 겸용이면서 배터리를 이용하므로 소음도, 가스배출도 없으며, 배터리 충전비용도 무시할 정도로 아주 적은 비용이다. 한 달 충전 전기이용료가 2천원 수준에 불과하다.

이륜전기자전거는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사람만이 탈 수 있다. 물론 처음부터 짧은 시간 연습을 해야 탈 수 있다. 그러나 삼륜전기자전거는 자전거를 탈 줄 모르는 사람도 쉽게 탈 수 있다.

최근 국내에 코너링을 획기적으로 확보한 삼륜전기자전거가 개발돼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삼륜전기자전거는 생활용(소화물 운반 등) 혹은 움직이는 광고 즉 ‘찾아다니는 광고용 이동장치’로서의 삼륜 전기자전거가 개발돼 소비자 곁으로 다가갈 채비가 완료됐다.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의 탁월성

5년 여간 꾸준히 연구개발에 진력을 해온 전기자전거 전문업체인 모바클(Mobacle)에서 최근 개발한 삼륜전기자전거가 바로 고유가시대, 불경기, 환경 친화적 제품요구의 시대에 최적의 제품으로 벌써부터 소비자들부터 각광을 받기시작하고 있다.

모바클 기술영업본부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삼륜전기자전거는 기존의 삼륜전기자전거 혹은 기존의 일반 삼륜자전거와는 ‘기계구조적인 면과 전기적 장치 면’에서 특출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우선 기존 제품은 코너링이 좋지 않지만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는 코너링이 탁월하다고 말한다.

자전거로 주행하다 갑자기 앞에서 장애물이 등장할 때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커브를 틀어야 하는데 기존 제품은 커브를 틀 때 그 거리가 길어 순간적으로 방향전환이 어렵다는 것.

따라서 전복되는 위험성이 커 안정성에서 문제가 크다. 그러나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는 이를 일거해 해소할 수 있는 차동치차 장치를 장착했다. 언제라도 그 자리에서 좌우 회전이 쉽게 가능하다는 것. 따라서 안정성 확보를 통해 사고의 위험성을 최소화했다고 말한다.

둘째,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는 주행 중 갑자기 멈출 경우 곧바로 제동되는 제동장치를 장착했다. 최대 시속 30km의 본 제품의 경우는 제동 능력이 탁월하다. 

셋째, 일반 전기자전거의 취약점을 대폭 보완해 주행 도중 배터리 접속 불량에 의한 멈춰서기, 주행을 위한 각종 장치의 고장으로 인한 멈춰서기 등에 대비한 보완 장치들을 장착해, 어느 하나가 고장이 나더라도 그 자리에서 보완장치를 이용해 주행을 계속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비행기에 엔진을 두 개 장착(쌍발엔진)해 하나가 고장 나도 다른 하나로 비행할 수 있듯이 보완장치를 했다는 것이 특징. 원칙적으로 고장이 없어야 하지만 만일 고장이 나더라도 현장에서 다른 보조 장치로 주행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도록 고안된 장치가 장착돼 있다는 것.

생활밀착형 다용도로서의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는 일반 이륜 전기자전거와 비슷하게 배터리 한 번 충전으로 속도(최대 30km)와 주행거리(최대 40km)를 갖고 있다.

삼륜전기자전거는 그 용도에 있어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어 생활인들에게 유용한 제품으로 이용될 수 있다. 모바클에서는 이 같은 생활 밀착형 찾아다니는 광고 장치(상품명 : 모바클 애드 파워)와 소화물 운송용을 개발해 출시했다.

우선 이동하면서 광고할 수 있는 장치로 활용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잠재소비자들을 찾아다니는 이동용 광고판’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영업활동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각종 매체나 홍보 수단을 이용하고 있으나, 기존의 고정 간판이 갖고 있는 단점과 법적인 문제, 비싼 광고비용 등에서 벗어날 수 있는 효과 만점의 이동용 광고판을 운용할 수 있다는 것. 그러면서 유지비용은 아주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영업자, 음식점, 프랜차이즈 본사 및 지점,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대리운전회사, 유흥업소, 선거 캠페인, 공공기관 주민 밀착형 홍보용, 종교기관의 행사 홍보, 신제품 출시 홍보, 다양한 시장 내 영업집 등 홍보효과를 위한 저렴한 홍보수단으로 딱 맞는 이동 광고 장치이다.

광고용 삼륜전기자전거는 빠르게 주행할 필요가 없다. 빨리 지나가면 홍보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즉, 느리고 느리게 주행해야 광고효과 더욱 크기 때문이다. 

또한 신규 ‘창업형사업’도 고려할 수 있다. ‘광고 대행업’을 할 수 있다. 일정 지역 내에서 관련된 업종 홍보를 수시로 대행해 주면서 대행비를 받을 수 있고, 장치 자체를 임대하는 ‘장치임대사업’도 고려해볼 만하다. 광고내용과 광고판 모형은 광고주에 따라 변형이 가능하다.

나아가 삼륜전기자전거는 일반 생활 밀착형 소화물(小貨物) 이송용으로도 아주 적격이다. 예를 들어 소포장 쌀 배달, 채소, 음식물, 소량의 쓰레기, 서적, 신문, 시골에서 필요한 농기구 싣고 논과 밭 왕래 등 그 용도가 아주 다양하다.

모바클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삼륜전기자전거는 하중이 제한적이라서 많은 량을 적재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앞으로 모터 파워를 더욱 키워 보다 많은 화물을 적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지네 2008-05-01 01:23:32
선거때 진작좀 영업하시지...


업종 전환 2008-05-01 11:43:41
광고 대행업 신규 창업 업종이라.......
소자본으로 되겠는걸....

익명 2008-05-05 16:56:31
다양한 광고판을 제작 부착해 운용하면 기가막히겠네..

권영한 2008-07-07 09:22:48
제품 싸이트가 없어요
모델사진부탁드립니다(광고판탈착사진 좌.우,후면)
가격은얼마인지 언제부터 판매하는지
빠른답변부탁드릴게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