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고추장 직접 만들어 보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통 고추장 직접 만들어 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빌리지, 22일 '전통 고추장 담그기, 숫 가마 체험교실 강좌' 개최

^^^▲ 고추장 만들기를 선보이는 김미혜 마음빌리지 대표마음빌리지 김미혜 대표가 양평군 청운면 여물리에 위치한 마음빌리지 古家에서 전통 고추장을 담그기를 선보이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물 맑고 공기 좋은 친환경 생태고장 양평에서 온 가족이 고추장과 인절미도 만들고 숫가마 체험을 해 보며 나들이 해 보는 것은 어떤지 권장해 보고 싶다.

마음빌리지(대표 김미혜)에서는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발효식품인 고추장 담그는 방법과 인절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전통 고추장 담그기 무료강좌”를 오는 22일(토)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여물리에 위치한 마음빌리지 고가(古家)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미혜 마음빌리지 대표는 12일 본지와의 만남을 통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고추장은 단맛이 강하고 여러 가지 첨가물이 들어가지만 마음 빌리지 고가에서 만드는 전통 고추장은 곡물(찹쌀가루, 보리가루, 밀가루), 고춧가루, 메주가루(떡메주, 개량메주가루, 청국장가루), 전통조청, 기능성 식품(알로에, 옻나무, 마늘, 동충하초 외) 등 각종 기능성 식품재료를 사용해 맛이 일품이면서 건강한 전통 먹거리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물과 공기가 맑기로 소문난 이곳 양평 청운면 마음빌리지의 전통 기능성 장류제품은 물 맑고 곡식이 잘 여무는 청정지역 여물리의 유기농 재료만을 엄선하여 만드는 신토불이 농산물이기에 그 맛은 어느 고추장과의 비교가 안 될 정도"라고 힘줘 말했다.

마음빌리지 김 대표의 고향에서 펼쳐질 이번 강좌에서는 기능성 전통고추장 담그기 만드는 비법과 조청만들기, 민간요법 건강관리강좌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곳 고장의 자치단체장인 양평군수와 면장 그리고 이장들이 직접 참여해 “전통 고추장 담그기 무료강좌'에 참가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전통 재래식 숯가마 체험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도시인들에게는 농촌체험과 휴식 그리고 여가생활의 여유를 주고 농촌에는 농업의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가져옴으로써 도시와 농 촌간에 삶의 활력을 주어 녹색농촌사업을 통해 맺어진 공생의 관계를 통해 사회와 가계의 발전을 이루어가는 사업으로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빌리지 관계자는 "우리 전통 고추장 담그는 법을 도시주부들에게 보급하여 주부의 손으로 정성껏 만드는 음식이 가족 건강을 지키는 바람직한 식생활 문화 정립에 기여하고자 이 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마음빌리지’는 Heart를 의미하는 우리말 '마음(心)'과 '집'을 뜻하는 빌리지의 복합어로, 고향과 시골을 그리워하며 사는 도시인들에게 제 2의 고향 같은 휴식과 행복을 제공하는 곳이라며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휴식도 취하고, 도농간 친환경적인 음식물을 교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마음빌리지(Tel. 031)258-6338, 016-408-5671, 이메일:mihea5671@yahoo.co.kr)로 사전 신청을 하여야 한다.

^^^▲ 숙성된 된장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고추장 담그기를 하고 있는 학생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교수가 된 마을 리장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마음빌리지? 2008-03-16 17:09:35
고 재만 기자님!
마음 빌리지라는 뜻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체험 같은 걸 하려고 하는데 혹시 홈피는 없나요

농촌 체험 2008-03-16 17:13:00
저는 강원도 홍천에 사는 강 현미라는 주부 입니다.
우리 고장의 옆 농촌인 청운면에 이렇게 전통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니 넘 반갑네요.
그런데 위치나 체험 참가비 그리고 연락처 같은게 없어서 글을 남깁니다. 문의 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약도 그리고 할 수있는 규모와 내용등을 올려 주시면 고맙겠네요

독자 2008-03-16 17:15:22
테마는 농촌 체험인것 같은데 마음빌리지 대표님의 복장은 도시의 귀 부인티가 나네요.
농촌 체험을 전문적으로 할꺼라면 복장 정도는 최소한 농촌 사람들 처럼 신경을 썼어야 하는게 아닌가 셍각이 되네요 ㅋ ㅋ ㅋ

우리고장 2008-03-16 17:21:38
마음 빌리지 행사장은 우리 고장인 청운면 여물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서울에서 1시간 10여분대의 거리로서 최근 한우고기로 많은 사람들이 찿아오고 있고 공기 좋고 물 맑기로 유명한 곳 입니다.
혹시 오시다가 못 찿으면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용머리 휴게소가 어디냐고?
공기도 좋고 물도 맑지만 때묻지 않은 사람들의 인심과 친절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참여 부탁 드립니다.

촌놈 2008-03-16 17:27:20
사진찍는 다니까 좀 곱게 차려 이어서 귀부인(?)티가 나는 것 아니가요? ㅎㅎㅎ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