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협, 제 1차 중앙위 회의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협, 제 1차 중앙위 회의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활동 배제, 다음 달 중순 창립

지난 달 29일 친북 좌파세력들에 의해 왜곡되고 폄훼된 대한민국의 국가 정통성과 정체성을 사실과 진실을 바탕으로 바로잡고 회복하는 범 국민운동을 기치로 91명의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인대회를 갖고 닻을 올린 가칭 ‘대한민국정체성회복국민협의회’(약칭 국정협)가 첫 중앙위원회의를 갖고 향후 추진과 관련한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기구 편성 및 분과위원회별 대표자 인선, 그리고 연구과제 검토와 일정 등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 2일 오전 10시 서울 성수동 향군회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정체성회복국민협의회'' 제2차 중앙위원회의. 이 날 회의에는 28명의 중앙위원 중 21명이 참석해 향후 활동방향과 관련해 진지한 논의를 벌였다.
ⓒ Konas.net ^^^
박세직(재향군인회장)21C 율곡포럼 이사장을 비롯해 이종구(대한민국성우회장) 한국안보포럼 이사장, 권정달 자유총연맹 총재, 안응모 이복도민회회장, 전광훈 영성훈련원 목사, 황일면 조계종 군종교구회 회장, 김현욱 국제외교안보포럼 이사장, 이동복 북한민주화포럼 상임대표, 이성림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회장, 유태영 농촌 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등 보수단체 대표자와 기독교, 불교단체, 학계 관계자 21명은 2일 오전 10시 서울 성동구 성수동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에서 모임을 갖고 국정협의 향후 활동과 연계한 긴급 토론회를 가졌다.

이미 지난 발기인대회에서 국정협의 취지에 뜻을 같이 하기로 한 중앙위원회 위원 21명은 2시간의 토의에서 국정협의 지향방향과 운영기구의 확대문제, 참여자의 자격 조건을 비롯해 어떤 연구 과제를 포함하느냐를 두고 격의 없는 토론을 벌였다.

^^^▲ 박세직 이사장
ⓒ Konas.net^^^
박세직 21C 율곡포럼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10년 좌파 정권하에서 왜곡되고 편향된 역사관 등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단계적인 규모의 확대가 필요할 것으로 내다보이기 때문에 현재 총회 구성원이나 중앙위원도 추가 할 것 등을 거론하고 특히 이 협의회 활동에서 참여자의 자격조건으로 정치색은 분명히 배제하되 뜻을 같이하는 정당이나 정당인의 참여 요구가 있을 경우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또 향후 정관 작성이나 창립대회시 정치활동을 배제하는 내용의 선언적인 발표도 병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당이나 정치인의 참여와 관련해 참석자들 간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격론이 벌어졌으나 단, 이 경우에도 정당의 당수나 당 3역, 또는 정책결정에 역할을 미치는 등의 책임있는 위치에 있는 정치인이 참여하고자 할 때는 국정협의 평 회원으로만 활동할 수 있고 기타 당원들은 국정협에서 임원직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선으로 정당인의 가입조건을 조율했다.

정치인 참여와 관련, 지난 달 기독교 사랑당 창립을 주도했던 전광훈 기독교영성훈련원장은 일부 언론보도내용에 정치활동을 하는 것으로 비춰지고 있어 곤혹스럽다는 말을 하고는 “기독교 사랑당 관계자들의 부탁을 받아 추진과정에서 도와주게 되었을 뿐”이라며 “이제 손을 떼고 정당전문가들에게 맡겼다. 안보에 대한 생각의 근원이 박정희 대통령 당시 제정된 국민교육헌장이라 생각한다. 국가관에 대해서는 하나의 고백으로 가야 되리라 보기에 모든 정당도 참여해야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전 원장은 계속해서“저는 목회자고 정당활동에 전혀 뜻이 없다”는 말을 거듭 되풀이했다.

^^^▲ 회의 후 기념촬영하는 중앙위원
ⓒ Konas.net^^^
류태영 농촌 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도 정치인이나 정당의 참여시 그 폭에 대한 제한사항을 언급한 뒤 국정협의 폭넓은 활동을 위해서는 사단법인화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류 박사는 “앞으로 이 운동이 확대되면 지방조직까지도 편성되어져야 할 것”이라며 “폭넓은 활동을 위해서는 재경부의 승인을 득하고 관보에까지 올릴 수 있도록 법인화를 우선적으로 구성하고 범 국민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해 전체 동의를 받기도 했다.

안병태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소장은 조직 기구도의 기능분야에서 교육분야의 추가와 경제인의 참여도를 제기했다.

이동복 북한민주화포럼 상임대표는 참여자의 자격 요건에 대한 논란과 관련해서도 “우선 각 단체의 대표자라해도 그 단체 전원이 대표가 참여한다고 다 참여하는 것은 무리라고 보기 때문에 우선은 개인자격으로 참여하고 정관 작성 과정에서 전형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 다시 단체 가입 형식으로 참여하는 방식”을 언급해 선 가입 후 단체 가입 방식을 취하기로 했다.

이종구 한국안보포럼 회장은 "헤드(머리)가 많으면 일이 안 되고 발이 많아야 한다" 며 "국정협의 근본 목적이 사회 각계에 포진한 좌파세력의 레드 카펫을 거둬 내는 것으로 어떤 문제는 단기적으로 해결하는 것도 있지만 때로 10년, 20년이 걸리는 것도 있을 수 있다" 면서 "NGO 단체가 할 일이 있고 정부가 할 일이 있다. 위원회가 구성되어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도록 건의도 하고 종용도 해야 한다" 며 조기 위원회 구성을 강조했다.

김현욱 국제외교안보포럼 이사장은 이번 중앙위원회 첫 회의와 관련해 향군이 주도적으로 준비한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이 운동이 본질적으로 좌파세력을 몰아내는 것인 만큼 대통령 한 사람을 탄생시켰다해서 뿌리깊이 박힌 세력들이 하루아침에 척결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더 기승을 부리고 날뛸 수 있다. 긴 시간을 가지고 긴장감을 풀지 않는 가운데 추진해 나가야 한다" 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또 정관작성을 위한 팀과 외연확대를 위해 보수단체는 물론 종교계와 학계 등 다방면의 단체가 가입토록 하고 특히 인터넷 홍보가 중시되는 시점에서 현재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있는 보수 인터넷 언론매체의 참여폭도 확대하기도 했다.

이 날 첫 중앙위원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정관작성을 비롯한 실무위원회 구성과 폭을 넓히는 중앙위원 인선 등 제반 문제에 대해 박세직 이사장에게 위임하기로 의견을 통일시켰다.

한편 '대한민국정체성회복국민협의회' 창립식과 포럼은 다음 달 중순, 적절한 장소를 선정해 개최하기로 했다.

이 날 회의를 진행한 박세직 공동대표는 인사말에서 "국정협이 발기인 대회시 발표한 대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인적 소아를 떠나 국가를 위하는 대의적 측면에서 생각하고 참여해야 한다" 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강조했다.

- 코나스, 이현오 기자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