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조사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 경동나비엔은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여 높은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입증하였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최근 국내 및 해외에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고객의 추천율과 기업 성장과의 상관관계를 기반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고객추천지수” 조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고객추천지수”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기업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이용하도록 권유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 정도를 질문해 “적극 추천하는 고객”의 비율을 비교하는 것으로 “입소문지수”라고 불리고 있다.
올해 실시된 첫 조사는 총 89개 산업군의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 사용경험이 있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10,500명을 대상으로 1:1 심층 인터뷰 통해 6월에서 8월까지(약 3개월) 조사되었다.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최초 수상한 경동나비엔은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멀티앤리치 on水 나비엔 뉴콘덴싱 보일러(이하 나비엔 뉴콘덴싱 on水)’는 국내 최초 온수중심 보일러로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인 온수품질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여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널리 퍼지고 있다. 기존 보일러와 차별화된 고급스런 컬러디자인(사진)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본사, 공장, 고객만족센터와 전국 350여 개 대리점을 콜센터로 연결하는 전국 통합망 콜센터를 구축하고 365일 24시간 A/S접수와 심야 현장 처리까지 진행하는 ‘멈추지 않는 고객 서비스’로 유명하다. 지난 5월에는 대전에 IP(인터넷 프로토콜) 기반의 첨단 제 2 통합콜센터를 개설하고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의 소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고 보다 빠른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담당기사들은 얼굴사진이 부착된 ‘서비스 기사증’을 반드시 패용토록 해 서비스 요원을 가장한 도둑 등의 침입 불감증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해피콜 제도를 도입, 고객의 만족 정도를 수치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 지수를 관리하기 위해 ERP시스템을 통한 CS 평가시스템을 구축, AS 기사 및 콜센터 상담원의 실적을 평가, 포상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다. 경동나비엔은 경동보일러에서 사명변경 후 소비자에게 친근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있다.
LG트윈스 프로야구단,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 과 함께 “콘덴싱 프러포즈”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동나비엔과 함께 하는 제5회 MBC꿈나무축구리그”와 국민생활체육협의회 “경동나비엔사장기 서울시축구대회를 후원하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또한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운동 최장수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으며, 양로원, 장애인 등 지역사회의 불우이웃에게 보일러를 기증하며 실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한복 패션 디자이너 이영희 씨의 해외 패션쇼, 연변 어린이 창작 동요제 등 문화 사업에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소비자 사후관리로 국내 최초 환경마크 획득과 ‘고객만족도(KCSI)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는 보일러 제품 중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신기술으뜸상’을 수상해 소비자의 웰빙취향 뿐만 아니라 기술력까지 인정받았으며,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인증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을 수상하며, 고객만족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