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에 최대 주주 및 관계자 지분 29.34% 매각
디앤샵(대표 이숙희, www.dnshop.com)이 GS홈쇼핑을 새로운 1대 주주로 맞아 공격적 경영의 기반을 마련했다.
디앤샵은 14일 GS홈쇼핑이 디앤샵의 대주주인 전(前)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재웅씨와 관계자 지분 29.34%를 인수함으로써 최대 주주가 됨과 동시에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5월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의 기업분할 이후, 특화된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강화함으로써 프리미엄 쇼핑몰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온 디앤샵은 이번 GS홈쇼핑과의 결합을 통해 그 동안 적정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해온 내실경영의 기반 위에 공격적인 행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또한 GS홈쇼핑의 두터운 고객층과 홈쇼핑 방송 상품 판매를 통해 수익성을 한층 강화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홈쇼핑 역시 디앤샵이 보유한 20~30대 젊은 여성 고객층과 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 사업 노하우를 단기간에 확보하게 되어 본격적인 시장 주도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디앤샵 이유상 CFO는 “분할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수익성 개선을 통한 질적 성장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아 가는 시기에, GS홈쇼핑과의 시너지로 인해 양적 성장까지 이뤄낼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을 갖게 됐다”며 “이러한 기반 위에 향후 보다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정한 온라인쇼핑몰 업계 강자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디앤샵은 14일 GS홈쇼핑이 디앤샵의 대주주인 전(前)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재웅씨와 관계자 지분 29.34%를 인수함으로써 최대 주주가 됨과 동시에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5월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의 기업분할 이후, 특화된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강화함으로써 프리미엄 쇼핑몰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온 디앤샵은 이번 GS홈쇼핑과의 결합을 통해 그 동안 적정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해온 내실경영의 기반 위에 공격적인 행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또한 GS홈쇼핑의 두터운 고객층과 홈쇼핑 방송 상품 판매를 통해 수익성을 한층 강화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홈쇼핑 역시 디앤샵이 보유한 20~30대 젊은 여성 고객층과 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 사업 노하우를 단기간에 확보하게 되어 본격적인 시장 주도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디앤샵 이유상 CFO는 “분할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수익성 개선을 통한 질적 성장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아 가는 시기에, GS홈쇼핑과의 시너지로 인해 양적 성장까지 이뤄낼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을 갖게 됐다”며 “이러한 기반 위에 향후 보다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정한 온라인쇼핑몰 업계 강자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