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주말 비드라마 화제성 4주 연속 1위
‘놀면 뭐하니?’, 주말 비드라마 화제성 4주 연속 1위
  • 최창규 기자
  • 승인 2021.09.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사진.
MBC 사진.

MBC ‘놀면 뭐하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9월 2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96%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한가위 맞이 ‘유대감댁 노비 대잔치’ 특집으로 안방에 웃음 폭탄을 터트리며 전주 대비 화제성 상승, 비드라마 전체 5위, 뉴스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지난 10일 방송된 ‘제48회 한국방송대상’에서 연예오락TV 작품상과 작가상, 유재석이 남자 최우수예능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놀면 뭐하니?’는 때로는 홀로, 때로는 누군가와 함께,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가 펼쳐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에서는 ‘장학 퀴즈’ 두 번째 이야기와 ‘유대감댁 노비 대잔치’ 현장이 공개됐다. 5인 5색 조선시대 노비로 변신한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는 ‘스트릿 노비 파이터’를 펼치며 ‘놀면 뭐하니?+’ 5인방의 환상의 패밀리십이 쌓여가며 더 큰 기대를 모았다.

18일 방송에서는 유대감댁 곳간의 기상천외 재료로 떡볶이 만들기에 도전한 노비 5인방의 모습과 함께 ‘오징어 대표’가 된 이들과 국가 대표 럭비 선수들의 ‘오징어 게임’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6일부터 1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3일 발표한 결과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