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드림 7] '소녀 주먹' 김수연 종합격투기 첫 도전
[TFC드림 7] '소녀 주먹' 김수연 종합격투기 첫 도전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1.07.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 주먹' 김수연의 종합격투기 첫 도전
'소녀 주먹' 김수연의 종합격투기 첫 도전

'소녀 주먹'. 아직 어리고 앳된 외모를 지녔지만, 무시무시한 펀치력을 지녔다고 해서 지어진 별명이다.

김수연(21, 프리)은 닉네임에 대해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 실력만 키워 나간다면 선수 생활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소녀주먹'이란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킥복싱, 복싱, 먹방, 경기 리뷰, 프리뷰 등을 진행하며 인지도 높은 유튜버로도 자리매김했다. 격투기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까지도 '소녀주먹'이란 키워드를 알고 있을 정도다.

"종합격투기 데뷔전인 만큼 화끈한 경기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내 상대는 케이지에서 멀쩡히 내려가진 못할 것이다."

김수연은 다방면에서 이름을 알렸다. 킥복서로는 2019년 국제격투기무도연맹(IKMF) 미르메컵 미르메퀸 준우승, 2020년 일본 RISE에 출전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킥복싱 아마 전적 2전 2승, 아마 복싱 8승 1패, 프로 킥복싱 2승 5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년 6월에는 국내 입식격투기 대회 '히어로'에서 경험 많은 장현지를 상대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둔 바 있다.

2020년 3월부터는 유튜브 채널 '소녀주먹'을 통해 킥복싱뿐 아니라 복싱, 주짓수 등 투기 종목 관련 콘텐츠를 게재하면서 종합격투기 데뷔를 준비해왔다.

또한 202년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해 2만 명이 넘는 신청자 중에서 112명 안에 들어 직장부B로 예선을 치렀으나 본선 1차전 진출에는 실패했다.

그런 그녀가 드디어 선수생활 도전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종합격투기에 눈도장을 찍는다. 오는 17일 경북 울진 왕피천공원 주공연장에서 열리는 'TFC 드림 7'에서 한보람을 상대로 -53kg 계약체중매치를 펼친다.

"새로운 도전을 하는 만큼 마음을 잡고 운동하고 있다. 나에게 강한 자신감이 채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상대를 생각하진 않는다.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고 있다. 체력과 멘털이 중요하다. 나의 기세와 자신감이 승부의 분수령이 될 것이다."

상대 한보람은 킥복싱 아마리그에서 2승을 거뒀고, 세미프로에서 1패했으며 종합격투기 무대에서도 아마리그와 프로무대를 밟았다.

한보람은 "초심으로 돌아가 운동에만 전념하고 있다”며 “그동안 체급에 대한 부담이 컸던 게 사실"이라며 "김수연은 귀여운 얼굴로 상대를 잘 때리는 것 같다. 타격을 신경 써서 준비해야 할 것 같다. 뒤로 빠지지 말고 서로 시원하게 치고받았으면 좋겠다. 지지부진하지 않고 재밌는 게임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수연 역시 전진만 있을 뿐이라며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수연-한보람戰은 'TFC 드림 7'의 유일한 여성부매치로, 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 오후 5시부터 경북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 주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오프닝매치 1경기, 언더카드 4경기와 메인카드 8경기로 구성돼있다. 메인카드는 5분 3라운드, 언더 카드는 5분 2라운드다. 웰터급 스페셜매치 박지원-박준현戰은 5분 2라운드로 펼쳐진다.

TFC 유튜브와 아프리카에서 생중계되며, U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과 TFC 유병학 과장이 해설과 중계를 맡는다.

계체량 행사는 대회 전날인 16일 오후 2시 울진 그랜드호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진행된다.

■ TFC 드림 7- 김병석 vs. 최성혁

17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 주공연장(오후 5시 유튜브·아프리카 생중계)

-메인카드-

[라이트급매치] 김병석 vs. 최성혁

[밴텀급매치] 조서호 vs. 최동훈

[웰터급매치] 조경민 vs. 이천수

[플라이급매치] 박창빈 vs. 쿳산

[여성부 -53kg 계약] 김수연 vs. 한보람

[웰터급 스페셜매치] 박지원 vs. 박준현

[미들급매치] 은효성 vs. 이이삭

[라이트급매치] 김근희 vs. 김정균

-언더카드-

[웰터급매치] 우영욱 vs. 신준호

[페더급매치] 함기승 vs. 박어진

[-59kg 계약] 서형주 vs. 박상민

[-64kg 계약] 이국희 vs. 장선규

-오픈경기-

[노기 스페셜매치] 이현수 vs. 홍선호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