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가치 TOP 100, 한국 단 1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글로벌브랜드 가치 TOP 100, 한국 단 1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이 유일…미국 56개, 중국 18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Kantar)그룹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강에 한국 기업 중에서는 삼성이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입했다고 상하이저널이 23일 현지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21일 경제관찰보(经济观察报)는 칸타가 최근 발표한 ‘2021년 BrandZ 전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를 인용해 중국이 18개 기업이 순위에 진입하면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올해 순위에 포함된 1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 총합은 지난해보다 42% 급증했다. 이는 지난 15년간 평균 성장률의 4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1위는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무려 64% 급증한 아마존이 6840억 달러(774조 6800억원)로 선두 자리를 지켰다. 아마존은 지난 2006년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한 이후 가장 큰 성장률을 보였다. 2위 애플의 브랜드 가치도 6119억 달러(694조원)으로 지난해보다 무려 7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 4위는 순서대로 구글(4579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4102억 달러)로 상위 4대 기업 모두 미국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중국 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텐센트(腾讯)가 5위에 랭크됐다. 텐센트는 지난해보다 60% 증가한 2409억 달러(272조 8200억원) 가치를 기록하면서 두 계단 상승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순서대로 페이스북(2267억 달러), 알리바바(1969억 달러), 비자(1912억 달러), 맥도날드(1549억 달러), 마스터카드(1128억 달러)가 이름을 올렸다.

나라 별로 보면, 미국 기업이 절반을 웃도는 56개로 가장 많았다. 중국 기업은 상위권부터 순서대로 텐센트(5위), 알리바바(7위), 마오타이(11위), 메이퇀(34위), 징동(44위), 더우인(45위), 핑안(49위), 화웨이(50위), 중국공상은행(51위), 하이얼(65위), 차이나모바일(68위), 샤오미(70위), 바이두(77위), 핀둬둬(81위), 요우방보험(87위), 디디추싱(93위), 중국건설은행(94위), 베이커자오팡(96위) 등 18개로 미국의 뒤를 이었다. 이중 핀둬둬, 베이커자오팡은 올해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삼성이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은 브랜드 가치 467억 달러(54조 85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4% 증가했으나 두 계단 하락한 42위에 그쳤다.

칸타의 BrandZ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는 전세계 51개 시장에서 400여 만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만 8000여 개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로 지난 1998년 이후 매년 한 번씩 발표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