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평가는 전국에서 출품된 농식품 브랜드중 판매실적,품질관리,인지도, 리서치, 시료평가·경영체 현장실사, 평가위원회 등 5단계 평가를 통해 총 18점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는데 우리도가 출품한 2001년 이후 최초로 2개브랜드가 동시 수상하게 되어 우리도 농식품브랜드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홍보마케팅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되며 이를 토대로 브랜드 파워를 제고하고 판매촉진을 통해 수입 농산물과의 경쟁력 확보도 가능하게 될것이다.
그동안 강원도 우수브랜드 입상했던 브랜드 '03(철원오대쌀/우수상), '05(철원오대쌀/동상), "2007 파워브랜드 대전"에는 "영월 동강愛사과"와 "양양 낙산배"를 포함하여 이번 평가와는 별도로 이미 금년도 개별평가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횡성 한우(2007 전국 축산물브랜드전 대상수상, 농림부및 aT센터선정 우수 지역공동브랜드)와 철원오대완전미(농림부, 한국소비자 단체협의회 선정 우수쌀), 홍천 옥선주(전통주 품평회 증류식소주분야 은상수상)등 7개(전국 85개) 우수브랜드도 함께 전시·홍보하게 된다.
한편 도내에 개발된 농산물 브랜드수는 총 832개 에서 그동안 Brand 파워 농산물 육성을 위해 강원도지사 품질보증을 받은 메주와 첼리스트, 설원농산, 삼척장뇌 등 80개 업체에 대해 포장·용기 디자인개발및 제작비로 400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고, 농협 공동브랜드인 "맑은청" 연합 판매사업에 대해 포장재 제작비와 건조기 등 1,790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강원한우·돼지 광역브랜드와 쌀,옥수수 등 공동브랜드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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