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행복한 걷기ON 챌린지' 운영
인천 동구보건소, '행복한 걷기ON 챌린지' 운영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1.04.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 보건소는 '동구민 함께 걷기ON' 챌린지와 '2021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를 모바일걷기 플랫폼(워크온)으로 시행하고 걷기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봄철 소홀해지기 쉬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 앱을 기반으로 한 건강걷기 커뮤니티를 동구보건소를 중심으로 연중 운영하고 있다.

건강걷기 챌린지에 참여하자 하는 사람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다운로드해 인천 동구 걷기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도전자들은 각 챌린지 도전일까지 목표걸음 8만 5천 보~5만 보를 달성해야 하며, 구는 목표걸음에 성공한 도전자 중 선착순으로 300명을 선발해 사은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챌린지 도전자들이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통해 걸음 수와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동기부여가 되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주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시면 각종 질환 예방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동구만의 건강걷기 코스를 개발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