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그동안 연 2회 실시하던 민원 만족도 평가를 올해부터 매월 실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민원처리 만족도 평가는 민원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방문 접수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완료 3일 이내 공주시 콜센터를 통한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
민원인의 동의하에 민원응대 친절도와 전문성, 신속성, 시설 편의성, 공정성 등 5개 분야 8개 항목에 대해 전반적인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시민 만족도를 평가한다.
올해 실시한 평가결과 1월에는 무작위 추출 500건을 대상으로 100점 만점에 96점을, 2월에는 1513건을 대상으로 95점을 얻어 친절성 및 신속성 등 8개 항목에 대해 민원처리 전반적인 과정에서 시민에게 만족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주시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행정 서비스를 개선하는 동시에 설문조사 결과 매월 우수 공무원 2명을 선정(본청1, 직속기관 및 읍ㆍ면ㆍ동 1), 시상금(공주페이)을 지급하는 등 민원공무원의 사기 진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최재철 민원토지과장은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속적인 평가를 통한 민원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겠다”며, “공무원들은 민원 만족도 제고에 힘써주고, 시민들은 민원 만족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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