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히트-유니버설, 미국 기반 새 K-Pop 보이그룹 띄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빅 히트-유니버설, 미국 기반 새 K-Pop 보이그룹 띄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K-pop 스타일의 보이 밴드가 찾아오게 돼 있으며, 한국 슈퍼밴드 방탄소년단의 레이블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주변의 두 대형 음악 회사의 후원을 받게 될 것이다.
새로운 K-pop 스타일의 보이 밴드가 찾아오게 돼 있으며, 한국 슈퍼밴드 방탄소년단의 레이블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주변의 두 대형 음악 회사의 후원을 받게 될 것이다.

세계적인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탄생시킨 한국의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뮤직이 미국에 기반을 둔 새로운 K-pop 스타일의 보이 그룹을 만들기 위해 협력기로 했다고 홍콩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18일 보도했다.

잘 알려진 대로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빠른 확장을 이어가고 있는 회사이다.

이로써 새로운 K-pop 스타일의 보이 밴드가 찾아오게 돼 있으며, 한국 슈퍼밴드 방탄소년단의 레이블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주변의 두 대형 음악 회사의 후원을 받게 될 것이다.

이들 기업은 지난 11일 방시혁 빅 히트 회장 겸 CEO와 렌조 윤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회장 겸 CEO, 존 재닉 UMG 자회사 인터스코프 게펜 에이앤엠 레코드(Interscope Geffen A&M Records)가 참석해 발표한 자리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인터스코프 게펜과 빅히트가 미국 주요 미디어 파트너사와 협업해 TV로 중계되는 2022년 오디션에 이어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한 합작회사를 만들 예정이다. 그룹 구성은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K-pop 그룹 구성과 설립에 대한 빅 히트의 전문성을 활용할 것이며, 밴드는 전 세계 팝 팬들에게 어필하려는 의도이다.

방시혁 CEO한없이 혁신을 추구했던 두 기업 UMG와 빅 히트가 글로벌 음악사를 다시 쓰는 시너지를 낼 것으로 굳게 믿고 있다고 말했다고 SCMP는 전했다.

렌조 윤은 빅 히트는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는 'K-pop 스타일'을 가장 잘 실현할 수 있는 회사다. 우리는 각자의 우수 분야에 집중하여 시너지를 극대화 할 것이며, 전 세계의 음악 팬들은 세계 최고의 역량을 한데 모은 전례 없는 그룹의 탄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새로운 행위가 빅 히트가 이해하는 ‘K-pop 시스템을 따를 것이라며, K-pop은 완전한 제작이며, 음악, 공연, 패션, 뮤직비디오, 팬들과의 긴밀한 관계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빅 히트가 지난 2013년 첫 싱글을 발표한 방탄소년단(BTS)의 성공에 이어 여러 보이그룹을 출범시켰다. 방시혁 CEO2005년 설립한 이 회사는 2019TXT로 알려진 투모로우 X투게더(Tomorrow X Together)를 출범시켰고, 지난해에는 빅 히트가 국내 미디어 기업 CJ ENM과 팀을 이뤄 아이랜드(I-Land)를 통해 일본 보이 밴드와 엔하이픈(Enhypen)를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계 밴드 멤버를 뽑는 2022년 오디션 쇼가 그것과 비슷하게 구성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미디어 거물 4중주단은 또한 최근 UMG와 빅히트 아티스트를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beNX에서 개발한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같은 플랫폼에 모으기 위한 그들의 파트너십과 새로운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베뉴라이브(Venewlive)가 그들의 아티스트들의 영역을 넓히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제휴는 빅 히트와 네이버, YG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른 한국 기업들 사이의 더 큰 거래의 일부로서 성장하는 회사가 계속 확장하도록 도울 것이다.

지난 몇 년간, 급속히 확장되어 음악계의 지배적인 플레이어가 된 빅 히트 자체와 현재 이 회사의 음악 계열사인 빅 히트 레이블은 그룹 세븐틴(Seventeen)과 누이스트(Nu’est)의 본거지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Pledis Entertainment), 지프렌드(Gfriend)의 본거지인 소스 뮤직, 인기 래퍼 지코(Zico)의 본거지인 코즈 엔터테인먼트(Koz Entertainment), 엔하이픈의 빌리프랩(Enhypen’s Belift Lab.)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발표는 오전 8시 서울에서 이뤄졌으며, 한 시간 뒤 한국 증시가 개장하면서 빅 히트의 주가는 오르기 시작했다. 이 회사는 202010월 한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의 기업공개(IPO)를 했고, 이후 주가는 높았지만 변동성을 유지하고 있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최근 몇 년간 K-pop에 많은 관심을 쏟았다. 2019년 자회사인 캐피톨 레코드(Capitol Records)는 한국의 음악 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보이그룹 슈퍼엠(SuperM)을 공동 출범시켰으며, SM이 관리하는 밴드 엑소(Exo), NCT 127, WayV, 샤이니(Shinee)의 멤버들을 출연시킨다.

그리고 이번 주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는 신사동 타이거가 프로듀싱을 한 걸그룹 트라이비(Tri.be)의 공동주최를 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