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지 마소! 허경영 배꼽 빠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웃기지 마소! 허경영 배꼽 빠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8일 [손상대의 5분 논평]
허경영의 공약들.

1997년 대선 ▶‘핵 주권 및 미사일 주권 회복’ ▶‘대통령 사면권 및 단임제 폐지’ ▶‘대입 희망자 전원 입학’ ▶‘토요휴무제 실시’ ‘제주도 세계 경제특구 지정’

2007년 대선 ▶‘모병제 실시’ ▶‘국회의원 100명으로 축소’ ▶‘65세 이상 월 70만원 노인수당 지급’ ▶‘결혼 시 1억원 결혼수당 지급’ ▶‘출산시 3천만원 출산수당’ ▶‘신용불량자 20년 무이자 융자’ ‘▶청년 중소기업 입사 100만원 5년 지원’

2012년 대선 ▶“학생들이 잘하는 과목 1개만 시험을 보는 ‘시험 해방’, ▶결혼하면 국가가 1억씩 제공하는 ‘결혼 해방’, ▶모든 학생들의 등록금을 100% 지원하는 ‘등록금 해방’,

▶졸업과 동시에 국가인턴제로 국가가 직접 취직을 알선하는 ‘취직에서 해방’, ▶징집제에서 모병제로 변경한다는 ‘군대에서 해방’

2012년 19대 총선 ▶이명박 구속 (사랑의 열매 1조 기부시 면책), ▶ 박근혜 부정선거 수사 (결혼 승락시 면책), ▶새누리당 해체 및 지도부 구속 (소록도 봉사 5년시 집행유예)

▶UN 본부를 판문점으로 이전,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건국수당 매월 70만 원씩 지금(어버이연합 제외) ▶결혼수당 남녀 각 5000만 원씩 지급 (재혼시 1/2 지급, 삼혼시 1/3)

▶출산수당 출산 시마다 3000만 원씩 지급 ▶국회의원 출마자격 고시제 실시 - 국회의원 1/3로 감원 ▶정당정치 해산하고 국회의원들 무보수 명예직으로 전환

▶몽골과 국가 연합 ▶바이칼 호수 서울시 공급 ▶만주 땅 국고 환수 ▶독도 간척사업으로 일본 근해 500미터 앞까지 영토 확장

이게 누구 공약인지 아는가. 바로 허경영이 지난날 각종 선거에서 내 놓았던 공약들이다.

이때만 해도 많은 국민들이 황당한 공약으로 치부했고, 심지어는 실현 가능성이 없는 정신 나간 사람이 하는 말쯤으로 비하했다.

이 때문에 그 당시 많은 국민들과 정치인들은 허경영의 황당하게 보이는 그의 대선 및 총선공약에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고 그를 대중의 인기에 영합하려는 기회주의자로 치부해 버렸다.

그런데 놀라지 말라, 지난 2007년부터 이 시간까지 허경영이 내놓은 공약의 상당수가 실제 이전 정권들에서 행해 진 것도 있고, 이 정권 들어서는 너무 비슷한 일들이 실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더 골 때리는 것은 이 정권 대권주자 및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는 허경영에 버금가는 후보자들이 대다수라는 것이다.

이 때문에 2021년 허경영은 대한민국 정치판에 또 소환됐다. 이번에는 황당하다고 치부했던 ‘허경영 공약’까지 함께 소환됐다.

보다시피 4·7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허경영의 이름이 정치권에서 공공연히 회자하고 있는 것이다.

차기 대권 선두 주자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과 이낙연은 ‘허경영식 돈 퍼주기 쟁탈전’과 ‘허경영식 표풀리즘 선동판’을 벌이고 있고, 박영선, 우상호, 나경원, 오세훈에 이르기까지 여쟈 할 것 없이 서울시장 후보들은 그들 스스로가 ‘나도 허경영’을 부르짖고 있고, 오히려 허경영보다 더한 공약들을 내놓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은 대통령을 해보겠다는 사람들이나 시장을 해보겠다는 사람들이 하나 같이 ‘허경영 따라쟁이’를 하다 보니 이경영, 박경영, 우경영, 나경영, 오경영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런 현상이 올바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황당 공약’ ‘허무맹랑한 정책’ ‘거짓말의 대명사’로 알려졌던 허경영의 공약이 정치권 무대 전면에 등장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오죽하면 대통령이 되려면 “허경영이 보다 더 깔끔하게 국민 1인당 1억원씩 주겠다”고 발표하라는 것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판단하기에는 지금 대선후보들이나 서울시장 후보들은 모두 이쯤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본다. 이 사람들은 머리 속에는 국가와 국민은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

나라가 처한 현실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공약보다는 실천의지가 더 중요한 것이고, 무엇보다 그런 사회를 만들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이 어떤가. 문재인 정권의 낙제 경영으로 나라는 시쳇말로 작살났다. 국민들은 “못 살겠다”고 아우성이다.

집구석이나 나라나 벌어들이는 돈은 없고, 모두가 쓸 생각만 하면 그 집구석이건 나라건 망할 수 밖에 없지 않겠는가.

그런데 나라가 망하건 말건 돈 뿌릴 생각만 하는 이런 사람들에게 나라나 서울시를 맡겨 보라.

지금 대권이건 서울시건 한자리 해보겠다고 나선 주자들이나 후보들은 비록 허경영 공약이 현실성이 있다고 해도 지금은 아니라고 본다.

국가 정책은 원칙이 있어야 하고 우선순위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상황판단에 따라 우선순위를 달리 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평시 우선수위가 정해졌다 해도 전쟁이 터지면 국가 예산 우선순위가 국방에, 전염병이 돌면 국가 우선순위가 보건에, 경제가 망가지면 국가 우선순위가 경제에 두어야 하는 것 아니겠는가.

지금 대한민국은 돈을 뿌릴 상황도 아니다. 나라 빚은 1천조를 육박했고, 실업자가 넘쳐나고, 고용율은 최악 상황이다.

기업이 무너지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폐업은 줄폐업에 도미노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이런 경우 대권후보자가 됐건, 서울시장 후보가 됐건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정책부터 뜯어고칠 생각을 해야 하고, 표풀리즘 보다는 그런 정책들을 내 놓아야 하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문재인 정권이 망친 국가 구조부터 뜯어고치겠다는 공약을 내놓아야 한다.

가장 먼저 돈을 벌어들이는 기업들이 마음 놓고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친 노조 반 기업’정책을 폐지해야 한다.

소득주도성장 정책, 탈원전 정책, 부동산 정책, 통일정책, 친중 반미 정책을 모두 본래 상태로 돌려놓아야 한다.

이 정권 비리들을 덮기 위한 검찰개혁, 사법개혁, 공수처 설치, 중대범죄 수사청 설립 등 엉터리 개혁으로 망가진 사법체계도 바로 잡아야 한다.

그리고 비록 허경영 공약이라고 하더라도 실현가능한 것은 현실에 맞게 수정해서 적용하면 되는 것이다. 국민들을 위한 것이라면 허경영 공약이니 안 된다는 생각도 뜯어 고쳐야 한다.

이재명의 돈 뿌리기나, 이낙연의 돈 뿌리기가 허경영과 뭐가 다른가. 이게 ‘소득주도성장의 허경영식 선동판“이 아니고 뭔가.

그러니까 국민들 사이에 찔끔찔끔 약 올리지 말고 “내가 대통령되면 국민 1인당 1억이나 2억원씩 주겠다”고 발표하라는 것이다.

어차피 나라 망하는 것은 뒷전이고 대통령부터 하고 봐야 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대통령 되면 문재인처럼 내가 언제 그랬냐는 식으로 모르쇠로 일관하면 되는 것 아닌가.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도전한 나경원이 부동산 대책과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1억170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던데 더 질러야한다,

1억1700만원을 지원하나 2억 1700만원 지원하나 황당하기는 마찬가지 아닌가. 머리만 잘짜면 충분히 줄 수 있다고 본다.

나는 허경영의 공약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가 공약 제안 당시에 했던 말 “나라에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도둑놈이 많아서 그렇다”고 비판한 것 이게 정답 아닌가.

이 정권 들어와서 터진 각종 사건들 보라, 곳곳이 도둑놈들 아닌가. 금융사기는 물론이고 태양광에, 탈원전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그리고 쓸데없이 좌파 먹여 살리는 허튼 돈까지만 차단하면 허경영이 말한 것 보다 더 많이 줄 수 있을 것이다.

후보란 자들이 이런 식이니 허경영이 또 한마디 하고 나서지 않는가. 허경영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나선 사람이다.

그러니까 오늘 자신이 누구보다 인기 있는 유력 서울시장 후보인데도 왜 지지율 조사에서 제외하는지 알 수 없다며 “집어넣어라”고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허경영은 이날 SNS를 통해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구글과 네이버 검색순위를 제시하고, “여론조사 및 후보토론에 허경영만 또 제외시킨다면 공정하지 못한 처사”라며 “이제는 허경영이 나타나야 한다”면서 여론조사 기관을 압박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허경영이 제시한 통계는 클릭수, 조회수 전체 집계가 아닌 관심도, 트렌드 변화로 여론조사의 '얼마나 많은 사람이 지지하는가'와는 결이 다르다.

그런데 허경영 주장 중에 황당하건 아니건 우리 국회의원들이 반드시 새겨들어야 할 것이 있다.

국회의원들이 일은 안하고 국민들 스트레스만 주다 보니 상당히 호응하는 것이 있다.

바로 “1년에 국회의원이 받아 가는 예산이 국회의원 300명 보좌관 3000명, 1조 8천억. 유지 관리하는 데에. 지자체는 1조 7천억 정도. 이거 다 없애버리면 4조 원이 절약. 국가 예산도 70% 절약. 그래서 한 400조가 남는데 이걸 국민들에게 돌려주는 것”...

국회의원들 긴장해야 한다. 솔직히 국회의원들 하는 짓거리 보면 나라와 국민들에게는 백해무익한 사람들이다. 오죽하면 국민들이 국회를 없애라고 하겠는가.

선거철만 되면 허경영의 이름이 정치권에서 회자되는 것은 정치권과 언론의 책임이 커지만, 대부분의 후보가 국민과 동 떨어진 공약을 남발하면서 생긴 부작용이 아니겠는가.

다시 말하면 허경영의 이름이 선거철만 되면 호출되는 것은 그만큼 제도 정치권에 대한 국민들의 실망감이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솔직히 대권 후보들이나 서울시장 후보들은 쪽팔린 줄 알아야 한다. 이런 현상은 기성 정치인들이 금권이 판치는 표풀리즘의 늪에 빠져 정쟁과 사리사욕 추구 집단이 됐기 때문이다.

더욱이 국민들이 이런 저급한 집단으로 낙인찍은 것도 모르는지, 이제는 허경영식 정책공약이나 따라 하는 무능한 집단으로 조롱거리가지 되고 있다.

계속 이런 식이면 기성 정치집단의 사익추구 행태에 염증이 난 국민들의 정치 허무주의 때문에 허경영의 대선공약이 혁명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최근 논란에 대해 허경영은 말한다. “큰 틀에서 국민에게 돈을 지급한다는 공약은 허경영이 30년 전부터 일관되게 주장해 왔던 것이다.”

“어떤 사람도 나중에 내 공약을 거치지 않고는 더 개혁적이고 좋은 공약을 할 수 없도록 한 나의 ‘길목전법’에 걸려든 것이다.”

허경영의 말이 황당한 것이 아니라, 민주당이나 국민의 힘이나 여타 군소정당들이 오히려 국민의 정서와는 더 멀리 떨어져 있다는 사실이다.

모든 후보들은 허경영의 공약보다 “나라에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도둑놈이 많아서 그렇다”는 말부터 곱씹어 보시기 바란다.

지금 당신들의 꼬라지를 보고 허경영이 배꼽잡고 웃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