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무료 평택시, 무선인터넷 구축 사업 현황-공공장소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 운영 발표
공공 무료 평택시, 무선인터넷 구축 사업 현황-공공장소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 운영 발표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1.2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께서 실질적인 통신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운진 행정자치국장 /평택시

경기도 평택시 정운진 행정자치국장이 26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 룸에서 언론 브리핑을 통해 시민들의 부담없는 통신 데이터 이용을 위한 시의 공공 무료 무선인터넷 사업 현황과 2021년 공공장소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 운영 계획을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촉발된 사회적, 경제적 변화의 큰 흐름이 비대면 수요를 급증시키고 전 분야에서의 디지털화를 촉진시키는 가운데, 빠르게 정착되어가는 비대면 시대가 시민들의 데이터 이용량 증가로 이어져 개인의 통신비 부담이 되고, 취약계층에는 이러한 위기와 변화가 더 큰 어려움과 피해를 겪게 되어 정보격차 문제로의 발전가능성을 증가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평택시는 시민의 통신료 부담을 경감시키고 보편적 통신복지 실현을 위해 공공 무료 무선인터넷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매년 3~9개 설치하던 고정형 무선인터넷을 올해에는 57개소 신설로 크게 늘리고, 지난 2013년 이전 설치한 시청, 행정복지센터의 민원실 등에 설치한 노후된 무선인터넷 장비를 교체해 통신품질도 개선한다.

또 2018년부터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전 차량 361대에 무선인터넷을 설치했고, 금년에는 광역버스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정운진 행정자치국장은 “앞으로 공공장소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를 적극 추진해 더 많은 시민들께서 실질적인 통신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