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화합 강조' 나만 따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 '화합 강조' 나만 따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난한 양반 씨나락 주무르 듯' 하는 꼴

^^^▲ 한나라당이 대선을 앞두고 '화합'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박근혜 전 대표와 이명박 후보 모습^^^
이명박 후보는 지난 회동에서“우리 박 대표님하고 둘이 힘을 합치면 정권, 찾아올 수 있을 것 같다.‘이인동심 기리단금(二人同心, 其利斷金)’이라고 ‘두 사람이 힘을 합치면 쇠도 끊는다'며 "제일 중요한 것은 진심이라고 생각한다. 협력하면 잘 되지 않겠냐”며 박 전 대표의 협력을 기대했다.

그러나 이명박 후보의 당내 화합이 무산되는 것 아닌가 우려가 된다. 당내 핵심 당직자 거의 대부분을‘이명박 사람’으로 채워놓고 당 3역 전부 이 후보의 영향력 아래 선출, 임명된 인사들로 이뤄놓고 어떤 화합을 하자고 하자고 하는가.

'이 후보 진짜 CEO였는지 의심 가는 대목'

정치인들은 분명 이기주의적인 인물들이다. 정치생태가 지역구와 당권에 욕심들을 가지고 자생하고 있다. 그 어느 누가 밑지고 장사를 하겠는가. CEO라고 자처하는 이명박 후보가 진짜 CEO였는지 의심이 가는 대목이다.

정치인이 아닌 일반인들도 다 속셈있는 말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후보라는 지도자급이 이처럼 쉬운 것을 핵심을 두고 어렵게 빙빙 돌려가며 매듭을 풀려고 한다. 차라리 속내에 다른 생각이 있다면 말해야 한다. 표심을 향해 가시적인 효과만을 위해 '대국민적 쇼'는 하지 말아야 한다.

한나라당의 지난 사무처의 실·국장급 인사에서 양대 요직인 조직국장과 당무조정국장이 이 후보측 이재오 최고위원이 미는 사람들로 채워지는 등 당직은 온통 이명박 후보 측 세력들 뿐이다.

이런 한나라당의 당직인사에 불만이 여기저기서 표출되고 있으니, 제대로 된 '당의 화합'이 이뤄지겠는가. 친박 의원들은 잇따라 시·도당위원장 경선 출마의사를 밝히며 대구-경북, 대전과 충남·북에서 이 후보측에 시-도당위원장 경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박 세 대결, '또 다시 한번 이뤄질 가망성'

또한 박측 의원들은 수시로 모임을 통해 친박 의원들의 결속을 다짐하며 홀로서기를 하고 있다. 한나라당은 시도당위원장 선거가 진행되고 있으나 친이 대 친박 의원 간 세 대결이 또 다시 한번 이뤄질 가망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와중에 이명박 후보가 11일 친박 의원들을 만나 당내 화합을 모색하며 자리를 함께했다. 이 후보는 재정경제위와 산업자원위 소속 의원 16명과 만났다. 정기국회 활동을 격려 차원에서 이뤄진 오찬 모임이라고 하지만 그 속내는 박측 의원들을 달래려는 의중이 숨어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당내 경선에서 있었던 여러 가지 일은 이미 잊었다"며 "이제는 정권교체를 위해 화합하고 합심하자"고 말했다. 이처럼 투자도 없는 말로만 화합을 외친 것이다. '내가 당의 후보이니 나만 따르라!'인가. 진정성을 보이고 또한 그 흔한 당직자리라도 약속해야 하는거 아닐까.

박근혜 대표와 만나 악수하고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고 화합이 된 것이 아니다. 그 무언가 국민들이 인지할수 있게 솔직담백하게는 왜 못하는가. 아무리 정치판속은 모른다고 하나 이건 지도자급들이 할 행동이 아니라고 본다.

'당권,당직 분리 후보로만 나서야' 진정 화합

이러한 행동으로 한나라당을 화합한다고 하면 국민들은 물론 지지자들도 믿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화합이 아니라 분해시키는 결과만 초래하고 있다. 그렇다면 '화합'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말 한마디 했다고 화합이 이뤄지는게 아니지 않는가. 당권,당직을 분리하고 후보는 후보로만 나서야 진정한 화합을 이룰수 있다.

모든 것을 이명박측이 당권,당직을 모두 손아귀에 넣고 화합속으로 들어오라고 하며 그 어디 삐집고 들어갈 틈이라도 있는가. 정치인들이 무척 똑똑한지 알았다. 지도자급이라면 일반인들 보다 더욱 현명하고 합리적인 줄 만 알았다.

그러나 이게 무슨 이변인가. 정치인은 욕심장이고 지도자급은 둔하기 그지 없다. 또한 그토록 쉬운 것을 어렵게 계획하며 솔직하지 못하고, 눈치만 보는 그런 인물이라 생각한다. 최소한 기브 앤 테이크(Give And Take) 정도는 쉽게 활용할 줄 알았다. 지난 정권을 보아도 눈에 쉽게 띄는 형식이 아니던가.

Give And Take, '먼저 주어야 얻을 수가 있다'

'화합'이란 물론 '협상'이란 말과도 통한다. 화합은 정치판의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정치판의 문제만이 아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도 협상이고 화합이다. 모래바람이 휘 몰아치는 사막을 건널 때는 말 못하는 낙타와도 협상을 해야 한다고 한다. 사막을 건널 때 낙타와 대화가 안 통하면 목숨이 위태로워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주인을 사막에 남겨놓고 갈 수도 있다. 아라비아의 상인은 낙타가 말을 안 들으면 실컷 때려주고 터번을 준다. 그러면 낙타는 밤새 터번에 화풀이를 하고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 날, 모든 것을 잊고 말을 듣는다고 한다.

그것이 화합이고 협상을 한다는 것으로 주는 게 있어야 화합도 이뤄진다. 아무것도 주지 않고 받기만 하겠다는 것은 강탈이다. 기브 앤 테이크(Give And Take)에는 먼저 주어야 얻을 수가 있다. 이건이 사람이 살아 가는데 인간관계의 통로요, 지름길이다.

지금의 이 명박 후보는 '가난한 양반 씻나락 주무르 듯' 하는 꼴이다. 즉, 가난한 양반이 털어먹자니 앞날이 걱정스럽고 그냥 두자니 당장 굶는 일이 걱정되어서 볍씨만 한없이 주무르고 있다는 뜻으로, 어떤 일에 닥쳐 우물쭈물하기만 하면서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모양이 아닌가 싶다.

박 측 '말뿐인 이 후보 측 화합, 강한 불만'

이 후보가 박 전 대표를 만났고 또한 친박 의원 20여 명은 여의도에서 별도로 만났다고 한다. 이자리에서도 '화합'을 위해 한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나 아러한 말뿐인 만남에 박 측은 이 후보 측의 화합 의지를 읽을 수 없다고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친박 의원들은 박 전 대표가 이 후보와의 회동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화합하겠다"고 말한 데 따라 그동안 집단적 의사 표현을 자제해왔다. 한 핵심 인사는 "그동안 이 후보 측에서 어떤 형식으로든 화합을 위한 제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며 주장했다.

그는 "이제부터 우리 목소리를 내기로 했다"며 강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친박 의원들은 현재 진행 중인 시도당위원장 선거에서 이 후보 측 후보들과 전면적으로 세 대결에 나서기로 결의하기도 했다.

한나라당이 경선이후 '화합'을 외치고 있지만 이 후보가 진실성을 보이지 않는다면 화합은 되지않는다. 말로만 하는 화합이 아닌 진정 당의 화합을 위해 모든 기득권을 포기해야 한다. 지금까지 한나라당과 이 후보의 언행으로 볼때 정상적인 화합을 이뤄내기 힘들다.

의혹-화합, '스스로 풀지 못하면 대선 패배'

이명박 후보에게는 두가지의 풀어야 할 숙제가 있다. 우선 하나는 그동안 검증 과정의 밝혀지지 않은 의혹이며, 또 한가지는 당의 화합을 이루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스스로 풀지 못한다면 이번 대선은 패배를 맛 볼 것이다.

이명박 후보는 가식적인 쇼를 할 때가 아니면 또한 이왕에 하려거든 '진정한 쇼'를 해야 할 것이다. 환경미화원 복장을 하고 리어카를 끄는 쌩쇼를 할 때가 아니다. 당의 화합 하나도 이끌지 못하는 후보가 지금 길거리에 나선다고 국민들이 감동하지 않는다.

선거철만 되면 나타나는 형식적 '보임'보다는 가식없는 '진실한 행동'을 보여줘야 한다. 지금 고무신 한짝, 막걸리 한잔으로 대권을 넘보는 시대가 아니다. 나의 허물을 먼저 벗고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길이 중요하지 않는가. 연설문속에서 후보가 풀빵장사,미화원을 했다고 표심이 감동을 먹겠는가.

국민들은 청렴결백하고 리더십을 요구하는 21세기형 지도자를 원하고 있다. 구시대적 연극으로 지금의 국민들을 감동시키려 한다면 이는 무지한 생각이다. 당권,당직을 분리하고, 자신의 의혹들을 직접 발표하고, 국민들이 동감하는 좋은 정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

이번 2007년 대선에서는 '어리숙한 대통령을 다시는 만들어 내지 않겠다'는 국민의 염원이 그 어느때 보다 크다. 후보들은 이런 국민의 목소리를 들어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눈가리고 아옹 2007-09-13 17:30:57
회사직원은 밥줄이 달려 있어 위에서 명령하면 꼼짝못하고 말을 듣느느다. 정치는 회사와 아주 다르다. 회사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은 명령 일색조이다. 국민은 회사 직원이 아니다. 국민은 지도자를 표를 통해 뽑는다. 회장이 사장을 임명하는 식이 아니다. 이명박은 구린내나는 X를 천으로 덮고 이제 눈에 안보이니 괜찮다고 말할 인간이다. 그러나 천 속의 X에서는 솔솔 냄새가 나는데도 말이다.

대한민국 2007-09-14 05:23:54
이명박은 밝혀라. 그리고 정체를 들어내라. 이런 법법자를 옹호하고 감싸는 무리들은 똑같은 법법자들이다. 거기에 그림자처럼 나타나는 이재오도, 김진홍도 그 정체를 밝히지 않는이상 골백번 정권교체를 해도 공염불에 지나지않는다. 어디 사람이 없어서 공산당에 물들어버린 이명박을 내세워야 하는가? 부정부페가 아니라 나라를 전복할랴는 공산당에 넘겨줄순 없다. 우둔하고 어리석은 이땅의 백성들아, 어찌하여 눈을 뜨고도 보지못하며, 귀가 있어도 듣지못하느냐? 우리의 땅 조국 대한민국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 공산당에게 내어줄수 없느니라 결코..

동고동락 2007-09-14 05:55:18
박근혜님 사랑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사랑합니다. 조곰도 흐트러지지않는 그대의 모습은 우리 애국애족 동지들의 표상입니다.
주님이 보여주신 꿈에서의 그대의 모습은 너무도 갈급하고 답답한 마음을 표출하신것이라, 들어서시자마자 닫혔던 문을 활짝 활짝 열어재치고 창벆에 펼쳐있는 푸른 초장의 바깥 들판에서 한없이 퍼붓는 소나기를 맞으며, 우리들 일일히 감싸주시고 보듬어주시고 안아주시고 아...그 극작인 순간 순간....
감격하여 바다같이 흐르는 눈물을 쏟고 있을때 꿈애서 깨여났습니다.
하나님은 이토록 박근혜님을 사랑하고 계실줄 진작 진실로 미쳐 몰랐습니다.
성령의 세례를 폭포수처럼 받고 계셨던 우리의 최고 지도자........
아 어찌 잊으리요ㅡ 어찌 잊으리요.........우리를 떠나지마소서.....
우리는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사는 우리가 아니겠습니까?

얼마나 그립고 애지중지 하였던고.......꿈에서도 맘나게 해주신 오, 나의 아버지 하나님,

백창기 2007-09-19 21:23:51
"爲善者"와 "爲惡者"가 있다.

"위선자"는 거짓을 감추기 위하여 엉터리 진실을 총동원하여 자신을 꾸미고 추켜 세운다. "나 이뽀~!"하거나 "참 잘 생겼지요....."한다.

"위악자"는 속은 착하디 착하지만 거짓과 불의를 보면 분노할 줄 아는 사람이다. "차라리 나를 죽여라!"하고 "내 가슴에 칼을 꽂아라!"고 한다.

누가 위선자이고 위악자인가?

위선자를 선택하면 쉽고 재미있기는 하나 나라를 망칠 것이요, 위악자를 선택하면 힘들고 어렵기는 해도 나라를 구하고 겨레를 살리리라.

마음이 좁고 생각이 어두운 소인배, 졸장부들이여!
마음을 넓게 쓰고 생각을 밝게 가져라!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고 책임질 줄 알라! 제발.........." -平天 白

백창기 2007-09-19 21:32:51
"썩은 나무로는 기둥을 삼지 못하고 어리석은 자를 지도자로 삼지 않는다.........." "이명박, 이재오, 김진홍........"은 썩어 문드러진 고기요 그 주변에 모여드는 자들은 썩은 고기를 탐하는 똥파리에 불과함을 알라!
하늘의 뜻에서 벗어나지 말고 사람된 길에서 어긋나지 말라!
천심의 분노 앞에 두려움을 알고 역사의 심판 앞에 부끄러움을 알라!
-어리석은 여우와 늑대들은 무리지어 싸우기를 즐기고 썩은 고기를 탐하지만, 호랑이는 무리를 짓지 아니하고 썩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아마추어는 같은 길을 가나 서로 뜻이 달라 일을 망치고, 프로는 각자의 길을 가나 그 뜻이 하나로 통하여 일을 성사시킨다.......
-호랑이는 쥐를 잡지 아니하고 매는 파리를 잡지 아니한다........
-대한민국은 君子의 나라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