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청소년정책 3개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충청남도, ‘청소년정책 3개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12.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사회활동 참여·관심 확대, 위기청소년 범죄율 증가 등 중장기 청소년정책 마련 논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청남도가 1일 도청에서 ‘충청남도 청소년정책 3개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연구 성과와 방향을 점검한다.

이번 연구용역은 청소년 사회활동 참여·관심 확대, 위기청소년 범죄율 증가 등 최근의 흐름에 대응하는 중장기 청소년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도의회,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는 용역 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보고회는 용역사인 한국산업평가원이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 계획과 지역 특성에 맞는 세부 과제 내용을 보고한다. 용역사는 청소년정책 3개년의 비전을 ‘청소년의 밝고 행복한 미래와 함께하는 충청남도’로 정의하고 4가지 정책 목표와 12가지 전략과제를 제시한다.

정책 목표는 지역 특성을 적극 반영해 자기주도적 활동 지원체계 구축, 청소년 참여 및 권리 증진 방안 마련, 청소년정책 추진체계 개선, 위기청소년 최소화를 위한 자립 및 보호체계 강화로 설정한다.

전략과제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도적 진로 개발, 지역 특성 반영 주도적 직업체험 활성화, 미래를 대비한 청소년 활동·성장 지원 체계 고도화,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 기회 증진, 지속적 청소년 권리 증진 활동 강화, 청소년 민주시민 역량 강화 등을 제안한다.

또 효과성 극대화를 위한 정책 추진 체계 고도화, 충남형 청소년정책 인프라 개선, 청소년 관련 종사자 전문성 강화, 청소년 안전 환경 강화, 대상별 맞춤형 보호·지원 고도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보호 지원 강화 등도 제시한다.

이날 청소년육성위원회 등 자문위원들은 도내 청소년 환경 및 현황, 과거 청소년 관련 사업성과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청소년정책 최종 전략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도는 최종 용역 결과를 토대로 지역 청소년 특성에 맞는 종합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청소년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선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