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 개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 개최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0.12.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이사장, “많은 시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랜선 공유회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2020 주민제안 공모사업(공동체 분야) 랜선 성과공유회’ 포스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 지역 곳곳에서 올 한 해 동안 추진된 마을공동체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이재준)은 1일부터 14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2020 주민제안 공모사업(공동체 분야) 랜선 성과공유회’를 연다.

올해 4개 구(장안구 11·권선구 17·팔달구 13·영통구 26)에서 진행된 67개 마을공동체 활동을 볼 수 있다.

△마을공동정원 관리·텃밭 활동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해와 달 행복을 짓는 사람들’(권선구 구운동) △다문화 가정이 모여 나라별 문화를 체험하는 ‘다문화 꾸며드림’(장안구 파장동) △단지 안 환경 개선 활동을 하는 ‘민영루이스봉사단’(팔달구 화서동) △직장 여성들을 위한 자조 모임 ‘매탄좌충우돌그리고공감’(영통구 매탄동) 등 다채로운 마을공동체 활동을 소개한다.

'랜선 성과공유회'와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2020 우수 마을공동체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2020 주민 제안 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 페이지에 접속해 각 사업을 확인하고, 활동이 우수한 마을공동체에 투표할 수 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온라인 투표와 서면 심사를 거쳐 8개 우수 공동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팀에는 수원시장·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명의 표창이 수여된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공동체 활동 성과 공유회를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면서 “많은 시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랜선 공유회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최하는 ‘주민 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