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행정사무감사 중 날카로운 질의 및 지역현안 챙겨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행정사무감사 중 날카로운 질의 및 지역현안 챙겨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0.11.29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미옥 의원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조미옥 의원 행정사무감사 중 매순간 날카로운 질의와 함께 지역현안까지 꼼꼼히 챙겼다.

경기도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는 제356회 정례회에서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복지안전위원회 행정사무감사의 스타는 단연 조미옥(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 의원이었다.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인 조 의원은 매순간 날카로운 질의와 함께 지역현안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조 의원은 23일 공원녹지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허의행 소장에게 ‘당수체육공원 2단계 조성사업’ 추진의 지지부진함을 지적했고, 허 소장은 “예산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다”라고 답변했다. 이에 조 의원은 “당수동, 입북동 주민들의 이름으로 감사청구를 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 26일 도시안전통합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수원시 지역별 CCTV 설치 현황의 형평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고, “현재 당수1지구 공사로 인한 공사차량의 유입이 증가한 데다 당수동, 입북동은 도농복합지역으로 안전에 매우 취약한 지역이기 때문에 방범 및 과속단속 CCTV 설치가 더욱 필요한 지역”라고 향후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인 27일 안전교통국 도시교통과 소관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조 의원은 14년 간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신분당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의 기쁨을 알리며 “서수원지역의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신분당선의 조속한 착공와 완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