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총무청(GSA)의 바이든 '분명한 승리자' 결정 무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트럼프, 총무청(GSA)의 바이든 '분명한 승리자' 결정 무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총무청이 바이든 측의 정권 이양 절차에 협조를 지시는 했지만, 그것이 선거 부정에 눈을 감는 것도 아니며, 부정선거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 폭스 뉴스 해당 기사 일부 캡처)
트럼프 대통령은 총무청이 바이든 측의 정권 이양 절차에 협조를 지시는 했지만, 그것이 선거 부정에 눈을 감는 것도 아니며, 부정선거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 폭스 뉴스 해당 기사 일부 캡처)

트럼프 대통령은 24(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에서 총무청(GSA)이 민주당과 사전 협력을 허용하고 있는 것과 미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패한 선거가 될 것에 대해 우리의 다양한 사례를 계속 추구하고 있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는가? 우리는 전속력으로 전진하고 있다. 가짜 투표와 도미니언(Dominion)’에 절대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서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서 나는 총무청(GSA)의 에밀리 머피 청장의 우리나라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과 충성심에 감사하고 싶다. 그녀는 괴롭힘, 협박, 학대를 당했고 나는 그녀, 그녀의 가족, 또는 GSA의 직원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우리의 사건은 강력하고, 우리는 계속 좋은 일을 할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또 다른 트위터에서 “...싸워, 그러면 나는 우리가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이익을 위해, 나는 에밀리 머피와 그녀의 팀이 초기 프로토콜과 관련하여 해야 할 일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우리 팀에게도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총무청이 바이든 측의 정권 이양 절차에 협조를 지시는 했지만, 그것이 선거 부정에 눈을 감는 것도 아니며, 부정선거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인수위원회에 연방자원을 제공하기로 한 총무성의 결정을 자신의 법적 도전이 힘을 잃어가고 있다는 신호로 보는 이들에 대해 24일 오후 트위터를 통해 위와 같이 답변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미시간 주 관리들이 선거 인증에 투표한 직후에 나왔고, 펜실베이니아 주는 바이든의 승리를 인증하는 데 더 가까워진 듯 보였다. 도미니언(Dominion) 투표 시스템은 선거를 조작하는 능력에 대한 조사와 입증되지 않은 주장에 직면해 있다.

이 도미니언 회사의 대변인인 마이클 스틸(Michael Steel)은 폭스 뉴스(Fox News))와의 인터뷰에서 표를 바꾸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주 상원의원 경선에서 패배한 공화당 존 제임스(John James)95000표 가까이 패한 뒤 양보하지 않고 있다.

엠라이브닷컴(MLive.com)은 제임스가 선거의 청렴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표가 제대로 집계됐다는 것을 국민이 알 자격이 있기 때문에 양보하는 것은 '부정하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그는 그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국가는 투표권 접근과 투표 무결성 문제 둘 다 빚지고 있다. 만약 둘 다 균형 잡힌 비율로 제공되지 않는다면, 한쪽은 항상 그들이 질 뿐만 아니라 그들이 속았다는 것을 느낄 것이라며, “이는 민주주의에 위험하다고 했다.

펜실베이니아 주 연방대법원은 24일 주요 정보가 누락된 알레게니 카운티(Allegheny County)의 부재자 투표 8000여 건을 무효로 하기 위한 트럼프 선거 캠페인 소송을 기각했다.

조시 샤피로(Josh Shapiro) 주 법무장관은 선거 직전 트위터에 “PA에서 모든 표가 합산되면 트럼프는 패할 것이라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됐었다. 그는 24일 다시 트위터에 글을 올려 트럼프 캠페인은 유권자들의 투표용지를 던지려 했다. 그들은 방금 PA 대법원에서 또 졌다고 적었다.

트럼프 법무팀은 지난 22일 고위직 변호사인 시드니 파월(Sidney Powell)과는 거리를 두면서 하급심에서 연이은 손실을 입었고, 일부에서는 이를 짧은 홍보성 문제로 보고 있다. 파월은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의도는 '#Wethepeople'를 대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법적 차질과 주의 선거 결과 검증 결정에도 불구하고, 새뮤얼 앨리토(Samuel Alito) 대법관이 키스톤 주 공무원들에게 선거일 이후 도착한 우편 투표용지를 별도의 장소에 보관하라고 명령한 116일 이후 대통령 지지자들은 미국 대법원에 눈을 돌리는 듯 보였다.

앨런 더쇼비츠(Alan Dershowitz) 하버드대 법대 명예교수는 23일 폭스뉴스의 '선데이 모닝 퓨처스(Sunday Morning Futures)'에 출연 "트럼프 대통령이 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현재 그러한 옵션들조차 선거 승리를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면서 이들은 합법적인 헌법적 경로를 두세 개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가장 먼저 언급한 것은 펜실베이니아 주 외곽의 한 사건이었는데, 이 사건에서 공화당은 주법원의 결정으로 우편 투표용지 접수 기한을 주법에 명시된 이상으로 연장한 결정에 맞서 싸우고 있다.

더쇼비츠 교수는 법원이 입법부의 권한을 남용했다는 주장이 대법원에서 승소할 수 있다고 말했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주장은 펜실베이니아 주에서는 민주당 유권자들이 투표용지의 문제점을 고치는 것이 허용됐지만, 공화당은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는 주장에 근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이 실현 가능하고 잠재적으로 성공적인 평등의 원칙(Equal Protection) 주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 중 한 명인 루디 줄리아니(Rudy Giuliani)21일 밤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법적 차질은 결국 반전될 것이라면서, 펜실베이니아 법원이 단일의 사실을 듣지 않았다고 말했다.

줄리아니 변호사는 아직 발표조차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판사가 사실관계가 중요하지 않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었는지 모르겠다불행하게도 아직 공정한 판정을 받지 못했다고 항변했다.

한편, 미 국방부는 24일 오후 성명을 통해 바이든 인수위와 접촉해 왔다법령과 국방정책, 백악관 간 합의각서 등에 따라 지원한다는 계획을 즉각 이행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폭스 뉴스는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