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목사와 두레교회는 괴자금의 실체 밝혀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金목사와 두레교회는 괴자금의 실체 밝혀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 5억 괴자금 규탄’ 기자회견

 
   
  ▲ 두레교회 앞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 5억 괴자금 규탄' 기자회견 장면
ⓒ 뉴스타운 백승목 대기자
 
 

뉴라이트전국연합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뉴라이트 비대위)는 9월 2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 두레교회 앞에서 '김진홍 목사 5억 괴자금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기자회견은 뉴라이트 비대위에서 주최하는 것으로써, 8월 20일에 정치폭력테러로 인해 중경상을 입은 비대위 간부 및 회원과 시민단체 대표들 주도로 이루어졌다.

뉴라이트 비대위는 "뉴라이트전국연합 사무실에서 비상근무하는 동안 뉴라이트의 비리물증을 입수했고, 원래부터 의문을 갖고 있던 뉴라이트의 비자금에 대한 출처에 대하여 알게 됐다.

익명으로 입금된 괴자금이 무려 510,745,650(5억 1천 74만 5천6백5십원)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부분에 대해 김진홍 목사님은 확실한 입장표명을 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이어 비대위는 "2006년 3월 27일부터 2007년 5월 3일까지 익명으로 입금된 이 금액의 출처를 파악하니 모두 두레교회 명의로 입금되었다는 것이다. 두레교회에서는 전혀 이 부분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다.

또 저도 신자이지만 두레교회 정도 규모의 교회에서 이 많은 돈이 만들어질 수 있는지도 참 의아한 부분이다. 이에 뉴라이트 비대위는 다시 한 번 김진홍 목사의 입장표명을 요구하고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바이다" 라고 언급했다.

오늘 기자회견을 본 시민들의 반응 중 교회 앞 상가내 자영업자 k모씨는 "험한 욕설과 함께 도둑질이나 하는게 무슨 종교고 목사냐?" 며 강하게 비난했고, 교회인근 아파트 거주 주부 김*희 씨는 "전에 광성교회에서도 목사가 교회 돈을 유용하여 문제가 된 적이 있다. 심야에 테러를 당했다는 저 분들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것은 보통문제가 아니다. 더구나 목사가 그런 짓을 했다니 믿기지 않는다. 아무리 힘있는 사람이라도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나 두레교회 신동철 목사는 "뉴라이트와 문제가 있으면 뉴라이트 내에서 해결할 일이지 교회에 몰려 온것은 예배 방해다" 고 주장했고 실명을 밝히기를 거부한 두레교회의 한 장로는 "사람이 몇 안되는 것을 보면 '돈'을 받고 동원된 사람들 같다" 며 의심했다.

한편, 비대위는 이번 사건과 관련 모든 사항을 3일(월) 오후2시 종로구 동숭동(흥사단) 공명선거실천시민운동협의회(이하 공선협) 3층에서 공선협 주최로 "김진홍 목사 한나라당 경선 개입 불법선거 및 괴자금 수수내역과 정치폭력테러에 대한 양심선언 기자회견"을 한다. (문의전화: 02-747-9898 / 전철 혜화역 2번 출구)

 
   
  ▲ 두레교회 앞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 5억 괴자금 규탄' 기자회견 장면두레교회 앞. 걸어가는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뉴스타운 백승목 대기자
 
 

[성명서]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는 괴자금의 실체를 밝혀라!

뉴라이트전국연합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김진홍 목사의 한나라당 경선 중립훼손과 괴자금으로 보이는 5억 2천만원에 대한 실체규명, 이로 인해 뉴라이트 전 회원에 대한 명예를 훼손한 부분에 대하여 전 회원을 대신하여 17일에는 기자회견과 삭발식을, 18일에는 혈서 결의대회를 열었다.

뉴라이트 비대위가 괴자금 5억 2천만원에 대한 장부를 입수했다는 정보를 알고 나서 증거인멸을 위해, 뉴라이트내 특정후보캠프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뉴라이트의 주요 간부들은 박영모 목사의 주도로 20일 새벽 3시 50분에 조직폭력배 50명을 몰고 와서 정치테러를 현장에서 진두지휘하였다. 비대위 간부 및 회원 중 7명은 현재 중경상(전치 3주~6주)으로 입원 가료중이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해서 진실이 가려질 순 없다. 뉴라이트전국연합 사무실에서 비상근무를 하는 동안 뉴라이트의 비리물증을 입수했고, 원래부터 의문을 갖고 있던 뉴라이트의 괴자금에 대한 출처에 대하여 알게 됐다. 익명으로 입금된 괴자금이 무려 813,545,650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중 2006년 3월 27일부터 2007년 5월 3일까지 두레교회 명의로 입금된 510,745,650원은 두레교회정도 규모의 교회에서 이 많은 돈이 만들어질 수 있는지도 참 의아한 부분이다. 이에 뉴라이트 비대위는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에 요구한다.

◎ 5억 이상의 거대한 자금이 어떤 경로로 두레교회에서 뉴라이트전국연합 계좌로 입금이 되었는지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 측에서는 확실히 밝혀라!

◎ 20일 새벽 3시 50분 조직폭력배 50명을 동원하여 비대위 간부 및 회원들을 집단폭행하고 비대위를 자해공갈단으로 매도하는 김진홍 목사는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

◎ 김진홍 목사와 두레교회는 괴자금 5억 1천만원의 출처를 밝히지 않는다면, 결국 두레교회는 정치불법자금 세탁소로 전락할 수 밖에 없다. 두레교회는 괴자금에 대해 확실히 알고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진실규명을 하라!

뉴라이트의 정신은 숭고하다. 하지만 뉴라이트를 가장하여 경선 전 중립훼손, 뉴라이트의 명예훼손, 괴자금 수수의 죄목을 가진 김진홍 목사의 사퇴를 다시 한번 촉구하는 바이다.

2007년 9월 2일

뉴라이트청년연합 비상대책위 일동

 
   
  ▲ 구리 두례교회앞에서 뉴라이트 비대위 회원들과 교회 관계자들이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 뉴스타운 백승목 대기자
 
 
 
   
  ▲ 구리 두례교회 관계자와 박영모 목사(중) 신동철 목사(우)이번 조직폭력배동원 현장에서 진두지휘와 뉴라이트 괴자금 입금자로 주목받고 있는 박영모 목사가 보인다.
ⓒ 뉴스타운 백승목 대기자
 
 
 
   
  ▲ 구리 두례교회 앞 전경
ⓒ 뉴스타운 백승목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죽산 2007-09-03 18:18:46
정치목사인가 사이비 목사인가? 이북에서 김정일한테 공민증을 받었다고 자랑하는 목사? 이북은 기독교를 말살하려는 집단인데 친북좌파인가? 돈을 사랑하는것이 일만악에 뿌리인데...정치를 떳떳이 하든지
이 말세때에 영혼구원 하는데 심혈을 바치든지. 영혼 구원하는것이 목사의 본분인데 옆길로 빠저 세상과 친해지고 있으니 오 하나님 말세는 말세이구뇨. 불쌍이 여겨 주옵소서....

아브라함 2007-09-03 10:52:50
선한사마리인늘 자처한 꼴인가
목사님은 천국의 복음을 잘전하고
정치는 정치꾼들에게 맞겨서
파벌을 형성하지말아야하는데
이렇게 폭력으로 번진 뉴라이트사태의
진상이 하루속히 밝혀지길

김경식 2007-09-03 10:28:32
삯꾼 목사들은 회개 할지어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 두렵지도 않은가?
요한복음 10장 11-15: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삯꾼은 목자도 아니고 양도 제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것을 보며는 양을 버리고 달아나느니라.이리가 양을 늑탈하고 또 해치느니라.달아나는것은 저가 삯꾼인 까달에 양을 돌보지아니함이나. 나는 선한목자라 나를 아는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벼지를 아는것같이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아무리 세상이 악해도 선한목자님들 얼마든지 계십니다.

싸꾼목사는 ? 2007-09-03 09:54:43
싹꾼 목사들은 회개 할지어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 두렺도 안느가?
요한복음 10장 11-15: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싹꾼은 목자도 아니고 양도 제양이 아니라이리가 오는것을 보며는 양을 버리고 달아나느니라.이리가 양을 늑탈하고 또 해치느니라.달아나는것은 저가 싹꾼인 까달에 양을 돌보지아니하리라. 나는 선한목자라 나를 아는거시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벼지를 아는것같이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사라의 만찬 2007-09-03 09:40:00
김진홍목사는 그가면을 벗어라. 하늘의 하나님이 두렵지도 아니한가? 일거수일토족을 살피고 계시는 하나님을 요리조리 속일작정인가, 북한의 공민권 소지자 제1호가 된 이유를 밝히라. 양의 탈을 쓴 이리의 괴수가 아니길 바란다. 그리고 하나님이 당신을 치실것이다. 그러한 위선자는 기뻐하시지 아니하시니깐......국민을 속이는것은 하나님을 속이는것이니,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그냥 쓸어버리고 그냥 밀어버린다.
살아계신 하나님이 두렵지도 안는가?....그목이 온전할지 두고 볼것이다. 회개하고 그용서를 구한다면 사라의 하나님은 용서를 하실것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