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2020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진행
삼육보건대 2020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진행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11.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동대문구(구청장 유덕렬)에서 운영하는 2020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5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헤어컬러&헤어케어 ▲자동자 정비 및 내차 고르기 ▲포스트코로나 개척을 위한 Untact 사회대비 ▲취업역략 강화 특강 ▲자기소개서 면접 특강 등으로 각 프로그램 특성에 맞춰 온라인, 오프라인,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통해 차후년에 미비점을 보완 후 확대할 예정이다.

헤어컬러&헤어케어 강좌를 담당하는 뷰티융합과(뷰티헤어전공) 박미희 교수는 “이번 헤어 강좌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손쉽게 염색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라며 “각 개인의 모발 분석을 파악하여 적합한 컬러 배합 및 도포 순서를 짧은 기간 동안의 실습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라고 했다. “2회차 진행하는 과정에서 구민들의 호응도가 너무 높아 자부심을 느끼며 벌써부터 다음과정을 물어 온다”고 전했다.

한편, 박주희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대학의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으로 동대문구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는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