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적극행정 도모
과천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적극행정 도모
  • 이향근 기자
  • 승인 2020.1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정착 위해 포스터 우수사례집 소개영상 등 자체 홍보물 제작
과천시청 청사.

과천시는 적극행정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17일 밝혔다.

적극행정 이란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시는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개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하고 2020년 과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집 및 카드뉴스를 제작해 전 부서에 배포하여 사례를 전파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관련 홍보영상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온(ON)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 직원들에게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우수사례들을 공유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지난 10월 6일 2020년 상반기 과천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 표창했다. 또 적극행성 우수사례로 뽑힌 ‘과천시립요양원 국, 도비 확보 및 행정절차 기간 단축 팬데믹 시대 비대면 소통창구 개발로 시민과의 소통 지속 유지 등을 모아 적극행정 사례집을 마련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민들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공직자들에게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