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행복민원과,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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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행복민원과,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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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여주시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는 하루 평균 100통의 각종 공사, 공단의 공용발급과 여주시청 각 부서의 공용발급 의뢰 건을 처리할 ‘대량발급 전담창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 행복민원과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편의 향상을 위해 지난 10월 26일부터 시청 주차장 내에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를 운영 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에서 민원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3~5분이며 발급서류는 즉시민원 21종(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등)과 팩스민원 37종(대학민원, 병적증명서 등)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6시까지며 점심시간은 운영하지 않는다.

대량발급의 약 80퍼센트를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에서 처리함으로써 기존 대량발급과 방문민원을 도맡아하던 행복민원과 내 통합민원 발급창구 직원들의 업무 분산으로 민원인들의 대기시간도 단축되는 효율적인 성과도 얻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방안으로 시작한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타부서 및 타 기관에서 요청해 오는 제증명 공용발급 의뢰건의 80%를 방문민원과 병행 처리하기 때문에 통합민원 발급창구 직원들이 방문민원 처리에 전념할 수 있는 업무환경이 조성됐다.

이로 인해 통합민원 발급창구 민원처리 신속성이 배가되고 민원인의 만족도 또한 크게 향상되는 등 운영과 동시에 민원인과 직원 모두를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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