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민 행복 실현에 총력
공주시, 시민 행복 실현에 총력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0.11.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등 올 10월 말 현재 생활민원 1만여 건 해결...공공사업 품질 향상에도 주력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교육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교육

공주시가 불편ㆍ불만ㆍ불결 등 생활 속 3불 민원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시민 행복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28개 반 92명으로 구성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올해 10월 말 기준 총 1만 500여건의 생활민원을 해결했다는 것.

분야별로 보면, 교통시설분야가 7800여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도로ㆍ상하수도분야 1100여건, 환경ㆍ보건분야 900여건 순으로 나타났다.

시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상ㆍ하반기 정기적인 민원처리 대응 교육을 실시하고 운영상 미흡한 점을 개선하는 등 보다 성숙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공 건설공사에 대한 부실시공 근절을 위해 최근 관계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건설업체 평가시스템 교육을 실시하고 운영계획 및 개선방안을 토론했다.

윤도영 경제도시국장은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시민의 작은 민원 하나까지 귀 기울일 수 있었다"며, "공정별 체크리스트 점검으로 철저한 준공검사를 통하여 부실공사 근절 및 공공사업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