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4만부 제작...업소당 10개씩 지원
아산시,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4만부 제작...업소당 10개씩 지원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11.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당·카페·제과점 및 이·미용업 시설 테이블간 1m 이상 거리두기, 한 칸 띄우기, 칸막이 설치 등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삼각안내판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삼각안내판

아산시가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라 업소의 실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안내판을 제작 지원한다.

지난 5일 발효된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라 50㎡ 이상 식당·카페·제과점 및 이·미용업 시설은 테이블간 1m 이상 거리두기, 한 칸 띄우기, 칸막이 설치와 같은 방역수칙을 이행해야 한다.

방역수칙 실효성 확인을 위해 관내 식당, 카페, 이미용업 등 30여개 업소를 표본 추출하여 현장 의견 수렴한 결과, 테이블 간 1m이상 띄우기는 테이블에 설치된 가스시설과 같은 고정된 시설로 인하여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별도의 칸막이 설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영세업주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에 시는 테이블 한 칸 비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적거리두기 배려좌석 삼각안내판을 4만부 제작하여 업소당 10개씩 제작하여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거리두기 배려좌석 안내판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거리두기를 실천하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출입명부 작성 의무화 업소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자출입명부앱 설치 및 수기출입명부를 책자형식으로 제작하여 지원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