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비거 관광콘텐츠 자문위원회 발족 및 회의
진주시, 비거 관광콘텐츠 자문위원회 발족 및 회의
  • 정종원 기자
  • 승인 2020.11.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거이야기 소재로 다양한 활용 방안 모색

경남 진주시는 11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비거 관광콘텐츠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에 발족한 자문위원회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또는 활용 경험이 풍부하거나 비거에 관한 전문 지식이 있는 자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원회는 비거이야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관광자원화 개발 방안 및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각종 행사 등 개최 방안을 제시하고, 진주시 관광자원과 연계해 진행 가능한 관광콘텐츠 개발, 비거이야기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관광아이템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자문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비거이야기를 관광자원화 하여 개발하면 향후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비거이야기는 여러 문헌 및 설화 등에서 언급된 좋은 관광 소재이며 이런 관광콘텐츠가 진주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좋은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신경준의 '여암유고', 이규경의 '오주연문장전산고', 권덕규의 '조선사', '조선어문경위' 등 여러 문헌 및 설화에서 언급되는 비거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2차례의 용역과 5차례의 비거 구현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어 당시의 시대상황, 자연 환경, 15세기 조선의 과학기술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비거 모형을 선정했고 이를 관광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