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리노랩 USA,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 검사 미국 출시
아벨리노랩 USA,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 검사 미국 출시
  • 송유민 기자
  • 승인 2020.11.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독감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호흡기 바이러스를 동시에 검사하도록 범위 확대 예정
Avellino CoV2 검체 체취 키트
Avellino CoV2 검체 체취 키트

아벨리노랩 USA는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CLIA 인증을 획득한 새로운 멀티 패널 RT-PCR 기반 바이러스 검사인 AvellinoCoV2-Respiratory를 미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AvellinoCoV2-Respiratory는 COVID-19 바이러스(SARS-CoV-2/COVID-19, SARS와 유사한 코로나바이러스)를 비롯해 인플루엔자 A, B, C 바이러스를 정확하게 검출하는 비침습적 감별 진단 검사로, 올겨울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 가능성에 의료기관이 최적의 치료와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빠르게 기존의 COVID-19 검사를 업그레이드하였다.

아벨리노랩 USA는 2020년 3월부터 COVID-19 유전자 검사 60만 건을 포함해 150만 건 이상의 유전자 검사를 시행했다. 또한, 24시간 이내에 대부분의 검사 결과가 의사와 환자들에게 전달되는 빠른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캘리포니아주에서 TAT(Turnaround time; 결과보고시간)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벨리노 그룹 이진 회장은 “ 아벨리노랩은 COVID-19 자체 유전자 진단 플랫폼을 FDA와 EUA로부터 동시에 허가받은 최초의 독립된 연구소 중 하나이고, 이제는 COVID-19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심각한 호흡기 바이러스를 동시에 검사할 수 있도록 검사 영역을 확장했다. 의료기관은 아벨리노랩의 새로운 COVID-19 유전자 진단 검사(AvellinoCoV2-Respiratory)를 통해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독감이 있는지를 한 번에 확인하여, 감기와 독감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의사들이 즉각적으로 감염된 환자의 치료 절차와 격리 여부를 확실하게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으며, “겨울에는 바이러스 및 호흡기 질환이 급증한다. 그래서 우리는 12월 경 H1N1, H2N3,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와 같은 전염성 높은 바이러스도 의사들이 신속하게 맞춤형 치료를 결정할 수 있도록 검사 영역을 확장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벨리노랩 최고 R&D 책임자인 Tara Moore 교수는 “AvellinoCoV2-Respiratory 검사는 이전 버전의 COVID-19 유전자 검사(AvellinoCoV2) 플랫폼을 확장하여 COVID-19 바이러스 또는 인플루엔자 A, B, C 바이러스로 인한 독감 유사 증상을 감별 진단할 수 있다. 우리는 RT-PCR 검사 기술과 신속한 POC(Point of Care)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평가하여, 캘리포니아 ‘Testing Task Force’와 영국 ‘Task force guidance’에 따라 자체 테스트를 개발하고 있다. 우리는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분자 진단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의료기관이 최적의 치료와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벨리노랩은 유전자 치료 및 진단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과 질환 중심 정밀 의료 분야의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전적 질병을 관리하고 잠재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siRNA, CRISPR 기술 등을 활용하여 유전자 교정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최근 AvellinoCoV2 테스트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발견되고 있는 70가지의 각막이상증과 원추각막 연관 75종류 유전자의 유전자 돌연변이 약 1,000여 가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DNA검사인 AvaGen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였다. 한국과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영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5개 국내외 법인과 10개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