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마음으로 듣는 음악 풍류 ‘렉쳐콘서트’ 공연
인제군, 마음으로 듣는 음악 풍류 ‘렉쳐콘서트’ 공연
  • 김종선 기자
  • 승인 2020.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렉쳐콘서트>가 10일 인제군문화재단에서 공연한다.

풍류방 문화를 콘셉트로 음악, 정신, 예술을 관통하는 인문학 강좌와 악기 연주가 어우러지는 공연이다.

100년전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작품을 살펴보면서 그림 속에 등장하는 전통악기의 울림을 통해 옛 풍류방을 재현함과 더불어 음악과 이야기를 통해 우리음악의 새로운 감상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1부, 2부로 나눠서 공연이 진행된다. 1부는 자회자의 진행을 바탕으로 조선시대의 대표 그림을 살펴보면서 풍류방 문화와 음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2부에서는 전통가곡인 이수, 월정명, 상사별곡을 가야금과 해금의 현대적 반주를 더하여 좀 더 친숙하게 가곡의 깊이와 본질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렉쳐콘서트’공연은 10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13시 30분에 하늘내린센터 대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인제군민에 한하여 가능하며,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 전, 후 방역과 더불어 전자출입명부(강원클린패스포트), 좌석간 거리두기, 발열체크, 마스크 항시 착용 등을 시행한다.

공연은 별도의 티켓 예매 없이 선착순 무료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인제군문화재단 공연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렉쳐콘서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