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추진
인제군 하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추진
  • 김종선 기자
  • 승인 2020.11.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이 재활용 자원을 수집하는 단체·마을에 판매대금과 장려금을 지원하는 하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추진한다.

인제군은 3일 상남면을 시작으로 이달 16일까지 6개 읍·면을 순회하며 고철, 공병 등 버려진 재활용품을 수집할 예정이다.

상남면은 3일 상남면 체육관에서, 남면은 4일 남전리 464-4번지 일원에서, 북면은 5일 월학리 구 효자분교에서, 인제읍은 10일 인제잔디구장 부속주차장에서, 서화면은 12일 서화면체육공원주차장에서, 기린면은 16일 기린면 체육공원공터에서 ‘2020년 하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가 개최된다.

행사를 통해 수집하고 있는 자원은 13개 품목으로 고철, 공병, 파지, 캔 등 일반 재활용품은 군에서 계약한 민간 고물상업체에서 매매하고, 폐비닐은 집하장에서 직접 수거하고 폐농약병은 판매대금 소진으로 내년에 추진 할 계획이다.

장려금은 kg단위로 지급하며 페트는 140원, 철캔은 50원, 폐건전지는 1,100원이다.

한편, 군은 올해 상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에 남면과 북면만 참여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총 1,253t의 재활용품을 수집, 1억 5천만원의 장려금을 마을에 나눠 지급했다.

인제군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진행되지 못했던 마을의 숨은 자원들을 찾아내 깨끗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자원 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농경지 환경오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