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젊은이들, 자동차 술 No, 돈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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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젊은이들, 자동차 술 No, 돈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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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대비 자동차 소유 절반 줄어, 저축에 더 큰 관심

^^^▲ 일본의 20대들, 사치품, 유명해외브랜드, 자동차 구입 및 술 마시기보다는 '돈을 저축'하는 추세로 세태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 AFP^^^
세계 제2위의 경제 대국 일본의 젊은이들의 취향이 바뀌고 있다. 세계 유명 브랜드에 심취하던 그들은 이제 자동차, 술 마시기 등에 대해서는 흥미가 점점 줄어가고 대신에 ‘돈’을 벌어야겠다는 의식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니케이신문’이 22일 보도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현상은 사치품 좋아하기에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일본 젊은이들이 사치품은 물론이고 오디오-비디오, 스포츠 용품 및 외국인 디자이너의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일본 도쿄에 살고 있는 20대 일본 젊은이들 1,2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단지 25.3%만이 자동차를 원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지난 2000년에 같은 조사에서 나타난 48.2%의 절반에 불과한 수준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여론 조사 결과와는 달리 실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20대 젊은이들은 13%에 지나지 않으며 2000년에는 23.6%가 소유했던 것에 비해 이 역시 거의 절반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술을 즐기던 젊은이들도 역시 많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술을 마시는 것은 돈을 허비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쌓여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0대의 27.6%와는 달리 일본 20대 조사 대상자 중 34.4%는 전혀 술을 마시지 않거나 한 달에 한번 이하로 술을 마시는 것으로 집계됐다.

술 마시기, 자동차와 사치품 등의 물품 구입을 하는 대신에 그들은 저축을 선택한 젊은이들이 36%로 이는 2000년 같은 조사의 결과 보다 8.2%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젊은이들의 추세 변화는 이들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에게는 환영받지 못할 현상으로 출산율 저하 등의 이유에 의한 인구 감소 등으로 더욱 좋지 않은 소식임에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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