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 하숙문화' 콘텐츠화 본격 착수
공주시, '공주 하숙문화' 콘텐츠화 본격 착수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0.10.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공주의 하숙문화 홍보 및 문화자원 활용 위해 '나의 하숙이야기 에세이' 전국 공모
포스터
포스터

공주시문화도시센터가 1970~2000년대 공주의 역사성과 장소성을 상징하는 하숙문화를 전국에 알리고, 이를 공주의 문화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나의 하숙이야기 에세이'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공주의 하숙문화를 전국에 알려 이야기 문화도시로서 공주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하숙생 시절의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모집, 공유해 코로나19 사태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분야는 전국에서나 공주 지역에서 하숙시절 또는, 하숙과 관련된 추억이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는 A4 용지 3장(4천자)이내로 문서를 작성해 이메일, 우편 접수 또는,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로, 선정 발표는 다음달 26일, 시상식은 다음달 27일에 진행된다.

시상금은 대상 1편 100만 원, 우수상 2편 각 50만 원, 장려상 10편 각 10만 원으로, 수상작은 연말에 책으로 발간된다.

한편, 공주시문화도시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공주의 하숙문화를 문화콘텐츠로 만들기 위한 특성화사업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