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6개 기관 현장활동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6개 기관 현장활동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0.10.19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신용보증재단 등 2개 기관 방문
경제노동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방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6개 기관을 방문 현안보고를 받고 현장활동을 실시한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 더불어민주당 화성6)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등 6개 기관의 현장활동 계획 중 첫날인 19일(월)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2개 기관을 방문했다.

경과원은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학 및 산업분야 진흥을 통해 지역산업의 고도화와 경제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중소기업진흥재단으로 설립되어 지난 2017년 현재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통합 출범하여 2부문 1처 7본부 31부서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경과원을 방문하여 현안보고를 받고,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은주 위원장은 업무보고에 앞서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중소기업의 피해를 하루 빨리 극복하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마련하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고민하고, 경과원에서도 같이 동참하여 현장에서 답을 찾을 것을 제언했다.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은 "현장을 돌아보며 현재 경과원이 갖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알 수 없지만 각처에서 수고하는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기에 경기도의 중소기업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가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후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현장활동 일정까지 순조롭게 마친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은 20일(화)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및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방문을 예정으로 다가올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현장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