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건설 산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건설 산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
  • 이상수 기자
  • 승인 2020.10.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민간 공동주택 시공사 대표 한자리에
사진설명 : (왼쪽부터) 김성민 신원종합개발(주) 사장, 최병호 삼구건설(주) 대표이사, 곽선기 (주)서희건설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 노재원 현대건설(주) 상무이사
왼쪽부터) 김성민 신원종합개발(주) 사장, 최병호 삼구건설(주) 대표이사, 곽선기 (주)서희건설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 노재원 현대건설(주) 상무이사.

포항시는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건설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착수를 앞둔 민간 공동주택 시공사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민간 공동주택 건설현장(사업비 1조2천여억 원) 시공사 대표 및 현장소장을 초청하여 지역건설 관련 업체의 하도급 참여율 증대와 지역건설인력 고용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건축현장의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건설 관련 업체 및 인력들의 고용이 확대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형건설업체와 우수한 지역업체 및 인력이 매칭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건축공사에 지역의 건설업체 및 인력이 최대 65%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공동주택 건설사&지역전문건설업체 매칭 행사, 건축공사 관계자 간담회, 지역상생발전 협약체결(MOU)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