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채용에 있어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된다. 본인을 나타내는 이미지는 자신감과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받길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호텔관광서비스업은 근무하는 직원들의 이미지가 기업을 대표하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가 중요하다. 이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전문적인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외적이미지(현상), 내적이미지(본질), 사회적이미지(관계) 등 세부적으로 나뉘어 이미지메이킹 교육과 서비스매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트렌드에 따른 퍼스널 컬러 진단, 헤어 스타일링, 복장, 스피치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실제 호텔·관광기업 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및 응대법을 실무교육중심으로 기반으로 하여 롤플레잉으로 배워 능동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다”며 “역량을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배워나갈 수 있음과 동시에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취업 코칭 교육 등을 통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보다 탄탄한 취업준비를 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호텔관광과과정 이현주 학부장은 “직무에 어울리는 이미지 연출 시 면접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너지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전문학교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 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산업 업종별 대표성 및 전문성이 있는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함께 청년층 대상으로 훈련의 전 과정에 산업·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호텔학교 한호전은 MICE산업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MICE 여행서비스, MICE 호텔 숙박서비스, MICE 행사기획실무 3가지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관광학과과정은 호텔경영과정(2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에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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