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한 은행원에게 감사장 전달
천안서북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한 은행원에게 감사장 전달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09.22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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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원들 보이스피싱에 속아 다량 현금 인출하려는 피해자들 제지
-편의점 점장 기프트카드 구매하는 손님에게 지인사칭 메신저피싱 사실임 설명 예방
김의옥 서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공로로 은행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의옥 서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공로로 은행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천안서북경찰서가 지난 18일 KB국민은행 불당동지점 은행원과 22일 신한은행 쌍용동지점 은행원, 쌍용동 소재의 GS25 편의점 점장에게 각각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경찰에 따르면, 은행원들은 보이스피싱에 속아 다량 현금을 인출하려는 피해자들을 제지했고, 편의점 점장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손님에게 지인사칭 메신저피싱 사실임을 설명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했다고 밝혔다.

김의옥 서장은 “범죄수사·예금보호를 이유로 계좌이체‧현금인출을 요구하거나, 대출권유 전화 및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보이스피싱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천안서북경찰서는 천안시 서북구 관내 147개 은행을 방문하여 경찰서장 서한문을 전달하고, 주요 통행로에 플래카드를 게시하는 등 보이스피싱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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