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키즈 '한뼘 더' 프로그램, 아이 성장 위한 맞춤솔루션 제공
EBS 키즈 '한뼘 더' 프로그램, 아이 성장 위한 맞춤솔루션 제공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09.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 오전 8시 네 번째 이야기 방송!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9월 11일 오전 8시 네 번째 이야기 방송!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본인보다 크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모든 부모의 사랑과 바람을 담아 아이의 성장을 돕는 대한민국 최초 아이 성장 탐구 토크 프로그램, EBS 키즈 <한 뼘 더>가 오는 11일 네 번째 이야기를 이어간다.

<한뼘 더>는 모두가 놓치고 있던 아주 사소한 습관과 생활 환경을 알아보고, 가족들이 갖고 있던 남모를 고민과 고충도 함께 들여다보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전달한다.

성장 골든타임에 있는 우리 아이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한뼘 더> 네 번째 시간에는 지난 시간, 올바른 성장을 위해 각각 맞춤 솔루션을 제안받은 ‘또래 평균보다 10kg 무거운 지훤이’와, 생선에 극도의 거부감을 보이는 ‘잘 먹지 않아 또래보다 한참 작은 유경이’가 솔루션을 실제로 잘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주에 방영된 3화에서 각각 성장클리닉과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문제를 진단하고, 조언을 얻었던 지훤이와 유경이가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달라진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본다.

두 아이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를 정밀하게 살피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통해 모두가 놓치고 있던 사소한 습관과 생활 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과연 스스로와의 약속과 계획을 잘 지키고 실천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그 안에서 또 개선해야 할 점은 없는 지 이수경, 양아람 두 전문가와 함께 아이들의 일상, 그리고 환경, 가족과의 관계 등을 샅샅이 살펴볼 예정이다.

우리 아이들의 일상을 살피고 올바른 성장 발달 정보를 전하는 10대 성장 프로그램 <한 뼘 더>는 연예계의 소문난 다둥이 아빠 정성호, 아이 성장 전문가인 이수경, 소아내분비 전문의 양아람 씨가 패널로 참여해 건강한 성장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EBS KIDS 10대 성장 프로젝트 <한뼘 더> 네 번째 이야기가 11일 오전 8시 EBS KIDS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