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첫 지역포털 플랫폼 제 2차 B툰 연재작가 모집 시작
부산 첫 지역포털 플랫폼 제 2차 B툰 연재작가 모집 시작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09.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최고의 ‘디지털 뉴딜, 포털 플랫폼’으로서 부산의 콘텐츠를 시민과 공유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부산 첫 포털플랫폼에서 1차 웹툰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2020 부산포털사이트 제2차 B툰 연재작가’모집을 시작한다.

2020 부산포털사이트 제2차 B툰 연재작가 모집공고 포스터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제2차 B툰 연재작가’모집 공모는 2020년 9월 07일부터 9월 25일까지 웹툰 콘텐츠 및 작가를 모집하며, 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만화 창작자들과 창작품이 우리나라의 웹툰산업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동백마당’에서 주관하는 부산포털플랫폼은 웹툰 산업에서 이례적인 연재 조건을 제시, 웹툰 연재에 관심 있는 창작자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 연재가 가능하여 많은 작가들이 ‘B툰 연재 작가’모집 공모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본 플랫폼은 나도기자, Ba多, 배달, 호텔 예약, 쇼핑, 중고마켓, 경매, 소모임, 미니홈피, 부동산, 웹툰, 취업, 관광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와 예술, 창작 활동 활성화 콘텐츠를 한곳에 담은 부산정보의 통합 솔루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B툰’서비스는 앞으로 웹툰 창작자의 활성화된 플랫폼을 조성하고, 플랫폼을 통한 실력 있는 만화가들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운영될 계획이다.

부산최초의 지역 포털로서 부산시민들이 스스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부산 소재 예술가들의 성장과 부산 문화의 예술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 활성화를 구축해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B툰 연재작가 모집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