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사업 실시
인천서구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사업 실시
  • 김정일 기자
  • 승인 2020.08.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안심 지킴이(GPS) 지원 위한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사업 실시
13서구, 발달장애인 안심지킴이(GPS) 지원 위한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시작
13서구, 발달장애인 안심지킴이(GPS) 지원 위한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시작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한국형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Hi, Walk Together 걷기 챌린지‘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실종 고위험군인 발달장애인에게 GPS를 기반으로 한 실종예방 팔찌(이하 안심지킴이 팔찌)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서부소방서, SK인천석유화학과 함께 걷기 앱(워크온)을 통해 진행된다.

챌린지는 다음 달 6일까지 시행되며, 서구청을 포함한 3개 기관이 공동목표 걸음수인 ‘1억 보’에 도달해 챌린지에 성공하면, SK인천석유화학에서 사회공헌사업으로 안심지킴이(GPS)팔찌 120개(2천만 원 상당)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받은 안심지킴이(GPS)팔찌는 먼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발달장애인 120명에게 지원되며, 안심지킴이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2021년 이후 장애인복지를 위한 본 사업으로 확대해 연간 600명의 발달장애인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함께하는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의 걷기 활성화 및 기부문화가 확산하길 바라”며 “실종 고위험군인 발달장애인의 실종사고를 예방하고 보호자의 양육부담 및 사회안전망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