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글로벌 뷰티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 뷰티학과 주목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글로벌 뷰티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 뷰티학과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정규수업 70% 이상 실습 진행
메이크업학과
메이크업학과

‘K-팝’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더불어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 분야의 뷰티크리에이터들이 만드는 뷰티콘텐츠가 해외 소비자들에게까지 널리 알려지며 ‘한국형 뷰티서비스’의 글로벌 성장을 이끌고 있다. ‘K-뷰티’는 화장품 산업을 필두로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의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국내 서비스 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K-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뷰티업계 인력 수급도 중요해졌다. 이미 뷰티산업은 포화상태라는 우려와는 다르게 취업과 창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레저 및 의료, 과학, 관광 분야 등과의 연결을 형성하면서 서비스 산업 인력 수요에 큰 틀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에 발맞춰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가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중심의 뷰티학과 정규교육과정을 운영하며 ‘K-뷰티’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뷰전은 미용대학교 학위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와 함께 종합 미용사 면허증을 받을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다.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관련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고 정규수업의 70% 이상을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어 기본기부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독창적인 교육방법인 G.C.D 교육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정보를 찾아서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자연스럽게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습능률을 올리는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의 경우 헤어디자인전공, 미디어메이크업전공, 호텔스킨케어전공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전공별 수업의 비중을 높여 현장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정규수업을 바탕으로 영상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영상제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기획, 편집, 제작까지 뷰티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과정으로 알려졌다.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어학교육과 함께 경영, 마케팅 등 실무경영자로써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졸업 후 대학원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피부미용학과
피부미용학과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뷰티, 미용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과목 보다 더 많은 실무 실습 수강을 통해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뷰티학과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실전처럼 해볼 수 있는 한뷰전만의 교육방식인 G.C.D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며 실습의 빈도를 높여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용전문학교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등 각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며 전문가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제로 내신과 수능, 실기로 평가해오던 기존 미용대학교 입시 전형제도를 벗어나 지원자의 소질, 인성, 발전 가능성 등을 두루 평가하여 뷰티학과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다각도로 평가해 선발하고 있다.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 20%와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인 현 고3학생들과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뷰티과대학 진학을 생각한 수험생들이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이 개설되어 있는 미용학과 있는 대학을 알아보다가 미용전문학교에서 동일한 학력인정과 실습위주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지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실시하고 있어 뷰티학과 수험생들의 입시 부담이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뷰티과대학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미용대학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