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학부생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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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 학부생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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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복합적 연구과제 대상으로 3~4학년 재학생 지도교수 1명과 3~6명으로 팀 구성
호서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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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가 학부생의 문제해결 능력 및 실무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구실인턴십과 학부생연구프로그램 2가지로 오는 7일까지 참가 팀을 공개 모집한다.

연구실인턴십은 학부생의 연구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연구분야 인턴경험 제공을 위해 학내 연구과제를 진행 중인 연구책임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3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공모한다.

학부생연구프로그램(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은 전공분야와 연관된 도전적인 연구과제 또는 창의적 문제 해결을 통한 새로운 결과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융복합적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3~4학년 재학생이 지도교수 1명과 3~6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난 1차년도 사업시행 결과 76명의 학부생과 20명의 지도교수가 참여하여 20개의 현장 문제해결형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학부생 연구역량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윤명식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1차년도 운영 결과 학생들이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열의가 뜨겁고, 프로그램참여를 통해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창의적인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번 2차년도에는 보다 실용성 있는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심도 깊은 연구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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