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교육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2개 분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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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 교육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2개 분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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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내 지원체계 구축, 학생들과의 소통 우수사례로 선정
호서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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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가 교육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2개 분야가 선정됐다.

교육부는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내 지원체계 구축 ▲운영시스템 구축·운영 ▲콘텐츠 개발 지원 및 관리 ▲교원역량 개발 ▲수업운영 ▲교원 및 학생 지원체제 운영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문화 조성 ▲학생들과의 소통 ▲장애학생 등 지원 등 9개 부분에 대해 우수대학 사례 조사 결과를 발표했고, 호서대는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내 지원체계 구축 ▲학생들과의 소통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호서대는 코로나 위기 발생 이전부터 온라인교육 강화를 위해 전산정보처와 이러닝지원센터(교육혁신처)를 신설하는 등 원격강좌 활성화를 위한 학사시스템 개편을 진행했고, 코로나 19 발생 이후에는 이러한 준비 기반을 바탕으로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기관별 유기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강의 질을 제고한 점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이와 함께 비대면 수업의 지속 과정에서도 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신입생에게는 학교 적응을 위한 Pre-school 운영, LMS 사용 매뉴얼 제공 및 원격수업 수강 경험이 있는 선배 멘토를 통한 사전교육 지원하는 등의 조치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호서대 박근덕 교무처장은 “대학의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들이 이번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후에도 학생들에게 최상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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