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의정부동 신원배드민턴클럽 합법화 요구 민원상담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의정부동 신원배드민턴클럽 합법화 요구 민원상담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7.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인 방안으로 해결될 수 있게 함께 노력해 달라” 당부
이영봉 도의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민주, 의정부2)도의원은 지난 7월16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신원배드민턴클럽 대표자들과 의정부시 관계 공무원, 지역국회의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동 산 16-3번지 일원에 소재한 신원배드민턴클럽의 합법화 요구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신원클럽 대표자들은 “변변한 배드민턴장이 없는 호원동, 의정부동 일대에서 30여년간 운영되오면서 수많은 동호인들을 배출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해 왔으나 벌금이 부과되고 멤버들이 범죄자 취급을 받는 실정이라며 형평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지금의 자리나 혹은 적절한 부지를 선정해 이행강제금 부과없이 합법적인 지위 인정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게 전폭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말하였다.

이에 시관계자는 “해당 클럽은 개발제한구역 내에 있는 특수한 경우로 행정적인 절차가 우선되어야 하며 향후 대책 부지를 마련하여 합법적인 체육시설이 설립 될 수 있도록 적극 고려해 보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지역구국회의원 관계자는 “오래된 역사를 갖고 유지되 온 주민들의 생활체육과 여가 공간이니 만큼 의정부시에서 의지를 갖고 다른 대안과 합법화 방안을 마련해 줬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이영봉 도의원은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위해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 행정기관에서 의지를 표명해 주시면 예산부문에 지원이 가능하다고 본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여러 사안들이 복합적 협의 과정과 검토를 통해 관계자들이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긍정적인 방안으로 해결될 수 있게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