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피부노화, 적합한 시술 선택하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칼럼] 피부노화, 적합한 시술 선택하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 심진주 기자
  • 승인 2020.07.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박정영 원장)
(사진: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박정영 원장)

뜨거운 자외선에 피부가 붉어지는 7월은 열과 자외선에 피부도 지치기 쉬운 계절이다. 

열과 자외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피부는 광손상으로 인해 내인성 노화에 더불어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그에 따라 진피층의 탄력 섬유와 아교질 섬유의 분해 속도가 증가되어 피부 두께가 얇아지며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고 표피를 통한 수분 소실이 증가되어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로 보이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인, 피부 재생 주사는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상 생활에 지장 없이 피부의 빛깔과 윤기를 개선시키기에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일명 스킨 부스터로도 불리는 피부 재생 주사의 성분으로는 폴리뉴클레오티드,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비타민, 항산화제, 펩타이드 성분 등이 있다. 그 중 폴리뉴클레오티드의 경우 연어의 세포에서 추출된 정제 폴리뉴클레오티드가 2% 함유된 리쥬란이라는 이름으로 2014년 미용 시장에 최초로 출시되었다. 

폴리뉴클레오티드는 열에 매우 안정적이고 혈관 안에 주입도 가능한 안전한 성분으로 DNA를 일정 규격으로 잘라 만든 생체 적합 물질이다.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진피 내에 주입하면 많은 양의 물과 결합하여 3차원 입체 구조의 겔을 형성하여 피부 속에서 물리적인 지지체 역할을 한다. 

이러한 지지체는 진피의 세포 외 기질을 개선하는 환경을 만들고 성장 인자의 분비를 촉진하여 다양한 세포들의 분화를 촉진시켜 피부 재생 능력을 활성화시킨다. 

이에 따라 표피 및 진피의 치밀도와 두께를 증가시켜 피부 탄력을 높이고 노화, 자외선 및 피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정상적으로 복원시킨다.

또한 많은 연구에서 보여지듯 모공, 피부톤, 피부 탄력도 뿐 아니라 동일한 기전으로 흉터 조직의 피부 재생을 유도하여 흉터의 붉은기 및 함몰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스킨 부스터의 경우 다양한 성분의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성분이 임상적인 검증이 충분히 되었는지를 따져보아야 하며 FDA 또는 KFDA 승인을 받은 검증된 제품을 쓰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나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기 위해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피부 상담을 거친 후에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한 첫 걸음이다. 

도움말 :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박정영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