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쉬 여름철 입맛 잃은 어린이 위해… 비타민 선물 세트 구매시 영양제 추가 증정
스페쉬 여름철 입맛 잃은 어린이 위해… 비타민 선물 세트 구매시 영양제 추가 증정
  • 심진주 기자
  • 승인 2020.07.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여름이 되면 높은 온도와 습도에 입맛을 잃기 쉽다. 냉면이나 아이스크, 음료 등 시원한 음식을 주로 찾게 되며, 특히 달고 부드러운 간식, 불 앞에서 요리하거나 뜨거운 음식보다는 먹기 쉬운 음식을 선호하게 된다. 어른들도 이유 없이 입맛을 잃기 쉬운데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특히 더위가 심해질수록 아이들이 밥을 거부하고 간식만을 찾아 편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충분한 영양 공급은 중요하다. 영양 부족은 여러가지 증상 뿐 아니라 아이들의 성장 발육 저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번에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식사시간에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세끼 식사 외에 건강한 간식 섭취로 식사량을 조절하면 도움이 된다.

간식은 과식이나 폭식방지, 부족한 영양소 보충,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단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과자, 초콜릿 혹은 패스트푸드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칼슘, 칼륨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인 유유나 과일, 감자, 고구마 등을 추천한다. 적절한 간식 섭취는 오히려 밥 먹을 때 입맛을 돋구어 주거나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는데 도움이 된다.

한편 아이들의 편식이 심해질 때 싫어하는 음식을 억지로 먹도록 하는 것도 아이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기 전 아이들의 식습관을 살펴보고 억지로 교정하려고 하기 보다 아이가 단계별로 음식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가지고 식재료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좋다. 이 때 아이들을 위한 멀티비타민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스페쉬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입학 등 단체 생활을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제 'SPASH 아테네 키즈'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자, 여자 종합비타민을 3세트 구매 시 10% 할인 및 동일 용량 제품 1개를 추가 증정하는 '3-SET=-10%+1' 선물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쉬 아테네 키즈'는 4세부터 10세 아이들의 탄탄한 맞춤 영양 관리를 도와주는 키즈 비타민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 영양제 제품이다.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자일로올리고당을 함유한 제품이다. 자일로올리고당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로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키즈 비타민이 주목받고 있다. 5살 전후로 단체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 장에는 면역세포의 70%가 집중되어 있는만큼 아이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예민해질 수 있는 장을 진정시켜주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아테네 키즈는 아이들 생일 선물로 인기”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