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지방 흡수 억제제 '제로비' 마케팅 본격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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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팜, 지방 흡수 억제제 '제로비' 마케팅 본격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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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팜(주)은 7월부터 올리스타트(orlistat) 성분의 지방 흡수 억제제 '제로비'의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리스타트 제제는 여러 가지 허가의 제약 때문에 3~4개 회사만이 제한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었다. 대한뉴팜의 제로비 등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올리스타트 성분의 파이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비스트 데이터(UBIST data)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국내 비만 경구 치료제 전체 시장은 약 720억 원 규모이다. 대한뉴팜은 그동안 페스틴(Phnternime), 펜틴(Phendimetrazine)을 비롯한 향정의약품, 탄수화물 흡수 억제제 카보글루엑스, 포만감 유도제 마메이드정(Alginic acid), 그 밖의 열생성 촉진제 등의 전통적인 제품으로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제로비를 런칭함으로써 비만치료제의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대한뉴팜은 향정의약품의 오남용 방지에 따른 시장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브로멜라닌 주성분의 파인에스정, 글루타치온 주성분의 루치온정 등 비만 보조 치료제를 개발하여 새로운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비만 신약들이 약효, 부작용, 부담스러운 가격 등의 이유로 시장에서 부진한 가운데 전통적인 약물에 보조제들을 조합하여 비만 시장을 재편하겠다는 전략이다.

시장 재편 전략의 일환으로 8~9월 향정의약품 처방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장기적으로 요요 현상이 적은 프로토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의사들을 대상으로 수도권에서 3차례 '비만아카데미 심포지움'을 개최할 계획이다.

비만아카데미 양동훈 원장은 “2~3년 전부터 비만 치료제 시장의 급격한 변화가 시작 되었는데 대한뉴팜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가기 위해 선도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에 학술적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심포지움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심포지움 개최의 의미를 설명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비만 시장 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시장을 주도하고 향후 소분자(small molecule), 생물의약품(biologics)에 기반한 비만, 비만 당뇨, 당뇨 등의 신약 개발에 준비 및 도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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