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 이재명 도지사로부터 공로패 수상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 이재명 도지사로부터 공로패 수상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7.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70만 경기도민의 마음을 의정활동에 담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박옥분 위원장(오른쪽)이 전반기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수원2, 더민주) 위원장은 8일 지난 2년간 전반기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박옥분 위원장은 제10대 전반기(2018.7.17.~2020.6.30.)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난 2년간 지방 의정 발전과 도민의 질 높은 삶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함을 인정받았으며, 여성가족국 및 평생교육국과 의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이뤄내는 민주적인 리더십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 「경기도 일제하 일본군성노예 피해자 생활안정지원 및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을 통해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고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며,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등 학생 교복지원 조례」,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조례」를 제정하여 도내 평등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했다.

박옥분 위원장은 “오늘 공로패는 도민들과 소통하며 여성, 청소년, 아동 등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도내 곳곳의 이야기를 정책으로 펼쳐냈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모든 의원님들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공로패에 있는 1,370만 경기도민의 마음을 진정으로 가슴에 담아 후반기에도 더욱 열심히 달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