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푸드 다이어트’, 굶지 않고 일주일에 3kg 감량하는 방법은?
‘서트푸드 다이어트’, 굶지 않고 일주일에 3kg 감량하는 방법은?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08 02: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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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트푸드 다이어트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가 방송에서 소개되며 화제다.

7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서트푸드(Sirtfood)란 우리 몸속의 단백질 성분인 시르투인을 활성화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을 말한다.

서트푸드 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마치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케일, 셀러리, 루콜라, 대추, 적양파, 베트남 고추, 러비지, 파슬리, 레드 치커리, 콩 등의 야채와 딸기, 블루베리, 레몬, 풋사과, 적포도, 오렌지, 석류 등의 과일과 레드와인, 커피, 말차, 홍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메밀, 호두, 케이퍼, 다크 초콜릿 등이 대표적인 서트푸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도 되며 처음에는 초저칼로리로 시작하다가 조금씩 칼로리를 늘려야 한다.

처음 3일은 1000kal가 넘지 않도록 섭취해야 하며 서트푸드로 구성된 한 끼 식사에 케일과 샐러드, 루콜라, 파슬리, 녹차가루나 레몬즙을 포함한 주스 3잔을 포함해야 한다. 그다음 4일은 서트푸드 식단 두 끼와 채소 주스 2잔으로 매일 1500kal를 유지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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