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악방송 '전라도 밥상-주옥 어머니의 5월 주먹밥 편' 이달의 PD상 라디오 정규 부문 수상
광주국악방송 '전라도 밥상-주옥 어머니의 5월 주먹밥 편' 이달의 PD상 라디오 정규 부문 수상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07.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국악방송, 광주 국악방송 고미란pd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사진제공 국악방송, 광주 국악방송 고미란pd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광주국악방송이 제작하는 정규 프로그램 무돌길 산책의 코너 '전라도 밥상-주옥 어머니의 5월 주먹밥 편'(연출 고미란)이 한국PD연합회가 매달 선정하는 제 243회 이달의 PD상 라디오 정규 부문(5월 방송분)에 선정됐다.

무돌길 산책(연출 고미란, 구성 장상은, 진행 양지현)은 우리 이웃의 소소한 삶의 이야기와 우리 음악을 나누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에 방송하는 코너인 '전라도 밥상‘에서는 제철 식재료 소개와 일반인이 출연하여 삶과 요리 이야기를 나눈다.

제 243회 이달의 PD상 라디오 정규 부문에 선정된 '전라도 밥상 코너-주옥 어머니의 5월 주먹밥 편'에서는 5.18 당시 친정 부모와 함께 임산부의 몸으로 주먹밥을 만들고 진실 앞에 변함없이 연대한 주옥 어머니를 소개했다.

방송을 통해 따뜻하고 강인한 어머니의 마음과 5.18의 의미를 시의성 있게 전달했다.

한국PD연합회는 6월 25일 오후 2시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제 243회 이달의 PD상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주먹밥은 씹으면 씹을수록 밥의 단맛이 느껴진다던데, 그런 여운을 남기는 프로그램이었다.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시민군들을 위해 주먹밥을 만들었던 주옥 어머니의 담담한 회상과 적절한 요리 ASMR이 어우러져 흡입력 있게 다가왔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국악방송은 라디오뿐만 아니라 작년 개국한 국악방송TV를 통해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들을 제작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 전문채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