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황재만 의원 선출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황재만 의원 선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06.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뜻과 지역민심이 제대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하며 시민행복에 최선을 다 하겠다”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 황재만 의원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선출된 황재만 의원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황재만 의원(더불어민주당)과 부의장에 김희영 의원(더불어 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아산시의회는 26일 열린 제222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의장선거에서 재적의원 16명이 출석하여 10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1차 의장 투표결과 황재만 의원이 10표 과반수 득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 2차 부의장 투표결과 김희영 의원이 10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황 의원은 당선 수락인사에서 “부족한 저를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동료의원님을 비롯해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현장중심의 의회를 만들어 시민의 대변인으로 시민의 뜻과 지역민심이 제대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하며 시민행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희영 부의장은 “열심히 성실을 기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여러분께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황재만 의장 당선자와 김희영 부의장 당선자는 재선의원으로 제7대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제8대 전반기 건설도시위원장으로, 김 의원은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바 있다.

한편, 제8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은 오는 7월 1일 9시 30분 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시하고, 제8대 후반기 개원식은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행사 축소하여 의장실에서 간략하게 진행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